본문 바로가기

Seize the day!/today

롯데월드몰에서 만나는 신비한 바다이야기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롯데월드몰에서 만나는 신비한 바다이야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얼마 , <냄새를 보는 소녀>라는 드라마를 재미있게 봤습니다. ‘냄새를 본다 독특한 컨셉과 러브스토리, 약간의 스릴러가 믹스된 드라마였죠. 드라마의 남자주인공의 직업이 아쿠아리스트였는데 모습을 보면서 매력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이 되더군요. 커다란 유리벽을 통해서만 있는 여러 해양생물들과 같이 호흡하며 속을 누비는 모습이 너무 멋져 보이더라고요. 그만큼 국내에도 여러 아쿠아리움들이 속속 들어서면서 그들에 대한 인식도 요즘 들어 많이 바뀌고 있기도 하고요.

사실 오래 전에 국내 유명 아쿠아리움을 갔다가 실망감만 안고 적이 있었습니다. 일단 규모가 생각보다 너무 작았을뿐만 아니라 안에 있는 시설들이 너무 엉망이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전시관 가운데 코너에서는 1970년대를 재현한 추억의 거리에서나 만날 있을 법한 인형이 서있는 모습을 보고는 충격을 금할 없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이후로 서울에도 좋은 아쿠아리움들이 새로이 들어서면서 그때의 충격에서는 벗어날 있었습니다. 새로 생긴 아쿠아리움들은 적어도 그보다는 규모 면에서 크고 시설도 훨씬 좋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얼마 국내 최대 규모와 최고 시설을 갖춘 아쿠아리움이 문을 열었죠. 이름하여 롯데월드몰 지하1층에 자리잡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지난 주말에 가족이 함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 다녀왔습니다. 국내 웬만한 아쿠아리움은 모두 다녀왔기에 아쿠아리움을 가자고 하니까 처음에는 흥미를 보이지 않다가 출구를 나설 때에는 오자고 졸라댔던 아이들의 모습이 선하네요. 그만큼 규모나 시설, 해양생물의 종류 모든 면에서 최고의 아쿠아리움이라 말할 있을 같습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잠실역 바로 롯데월드몰 지하1층에 있습니다. 지하철 잠실역에서 도보로 5~10 정도면 입구에 도착할 있는 곳이죠. 일단 가는 길부터 레스토랑, 의류매장, 팬시용품점, 푸드코트 눈을 없을 정도로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결국 우리 아이들도 떡꼬치를 하나씩 들고는 다시 아쿠아리움으로 향할 수밖에 없었죠.

아쿠아리움 입구에 도착하니 직원들이 반갑게 인사를 하네요. 무엇보다 생글생글 웃으며 환하게 맞아주니 입장하는 순간부터 기분이 좋아지더군요. 매표소에 다가가니 담당 직원이 명이 왔는지’, ‘이런저런 할인이 가능한데 해당 되는 있느냐면서 먼저 물어보았습니다. 다른 아쿠아리움도 나름 친절하지만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단계 나아가 자신들이 먼저 다가와주니 마음도 편하고 표를 구매하기도 수월했습니다.

마침내 아쿠아리움에 입장을 했습니다. 아이들은 들어가면서부터 전시되어 있는 해양생물들을 보고는 ~!”하고 탄성이 끊이지 않네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크게 지하1층과 지하2층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지하1층에는 한국의 , 열대의 , 아마존 , 바다사자 , 오션, 벨루가 , 산호초 가든, 플레이 오션, 극지방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프트샵과 포토샵, 스낵바 등도 자리잡고 있고요.

그리고 지하2층에는 바다사자 , 오션, 벨루가 , 해양 갤러리, 해파리 갤러리, 오션 터널, 정어리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지하1층과 2층에 걸쳐서 수조들이 있기 때문에 오션, 벨루가 , 바다사자 등은 모두에서 관람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는 장소와 각도에 따라 느낌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마치 다른 해양생물을 만나는 같더라고요.

 

특이한 것은 해양생물을 소개하는 앞에 동영상과 함께 자세한 이름, 설명이 곁들인 안내판이었습니다. 동영상은 해당 생물을 미리 찍어서 반복하여 재생하는 형식이긴 하지만 보다 생생한 정보를 만날 있어서 좋았습니다. 해양생물의 특성에 따라 때로는 가까이서 직접 만져 수도 있고 수조를 통해, 터널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관찰할 수도 있습니다. 작은 수조 안에 머리를 넣어 마치 내가 마리 물고기가 듯한 느낌을 주는 코너도 있습니다. 굳이 아빠와 엄마가 졸졸 따라다니지 않아도 자기들끼리 신나게 구경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그것만으로도 마음이 흐뭇해지더군요.

하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의 특징이라면 어떤 아쿠아리움 보다도 체험 프로그램이 많이 운영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크게는 생태설명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 ‘교육 프로그램등이 있는데 생태설명회는 모두 무료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미리 시간을 보고 움직이면 보다 유익한 관람이 가능합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젤리피쉬 클럽, 메인수조 체험다이빙 여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데 무료와 유료로 나누어져 있으므로 미리 확인하고 체험하면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같더라고요. 또한 주니어 아쿠아리스트, 아쿠아리움 투어, 주니어 닥터 등의 유료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한편 교사를 위한 연수는 무료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국내 최다, 최장,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650 55,000 마리의 국내 최다 해양생물을 보유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국내 최장 관람창, 85m 국내 최장 수중터널, 국내 최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초등학교의 경우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단체 교육프로그램이 진행 중이기 때문에 단체견학하기에도 좋을 같습니다.

그리고 기억해야 가지!

그것은 바로 바다 친구들과 동화 주인공들이 꾸미는 화려한 뮤지컬, <바다왕국 뮤지컬 >입니다. 메인 수조인 지하2 오션앞에서 펼쳐지는 뮤지컬은 무료 관람이며 러닝타임은 20분입니다. 바로 눈앞에서 신나는 음악과 노래, 춤이 어우러져 어린이들에게는 없는 즐거움이 같네요. 우리 아이들도 넋을 놓고 20 동안 공연을 보더라고요.

공연을 마친 후에는 출연진과 메인수조 앞에서 기념사진도 찍을 있는데 아이들은 아쿠아리움과 뮤지컬공연, 기념사진촬영이라는 무려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있습니다. 하지만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모든 것이 모두 무료라는 사실!

공연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4시에 시작되기 때문에 10 전쯤 미리 가서 자리를 잡는 것도 좋을 같습니다. 특히 주말이라 사람이 몰릴 경우를 대비하여 근처에서 관람을 하다가 미리 자리를 잡아놓는다면 아이들이 즐겁게 관람을 있겠죠.

이외에 물고기 먹이 주기 체험도 있는데 먹이는 자판기에서 판매하기 때문에 기다리거나 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이용할 있습니다. 카페와 스낵바 직원들도 친절하고 가격도 괜찮은 편이고요. 그리고 아이들이 잠시 쉬면서 직접 그림을 그리며 왕관을 만드는 코너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청소하는 분들이 수시로 다니면서 청소를 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실수로 넘어져도 걱정이 안되더라고요. 여러모로 마음에 드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입니다.

그래서일까요, 다른 아쿠아리움은 2시간 정도면 모든 관람이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3시간이 훌쩍 넘도록 관람을 했습니다. 뮤지컬 공연도 즐기고 카페에서 아이스크림도 먹고, 쉬어가는 코너도 있으니 관람을 마친 후에도 가족 누구도 피곤하다는 소리를 하더군요. 보통 정도를 걸어 다니면서 관람을 했다면 다리 아프다는 소리가 저절로 나올 텐데 말이죠. 아마도 관람동선이나 편의시설 등의 배치가 효율적이라는 반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관람을 마치고 롯데월드몰을 아이들과 함께 구경하고 매드포갈릭에서 맛있는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롯데시네마와 하이마트에서 가전제품도 둘러보았죠. 밖으로 나와보니 어느덧 어두워져 있더군요. ‘언제 이렇게 시간이 갔지?’ 하는 생각이 정도로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갔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아쿠아리움은 보통 가면 그만이지만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가고 싶어집니다. 아이들도 그렇지만 아빠와 엄마도 오고 싶어지는 곳입니다. 비단 아이들의 재미와 교육을 위해서뿐만이 아니라 성인들에게 있어서도 데이트코스로 손색이 없는 곳인 같습니다. 물론 온가족이 함께하며 여유로운 주말을 보낼 있는 , 바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입니다.

 

 

 


  

 

 

롯데월드몰에서 만나는 신비한 바다이야기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