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파워포인트 강의

사진 앨범을 보다 멋스럽게(그림 편집의 모든 것 ⑧)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23강]

사진 앨범을 보다 멋스럽게(그림 편집의 모든 것 ⑧)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23강] -



일단 만들어진 사진 앨범에 수정할 부분이 있을 때 [사진 앨범] 대화상자를 통해 수정할 수 있다. 삽입된 사진들을 개별적으로 편집할 수도 있지만 사진 앨범이라는 특성을 고려하면 사진들의 크기와 위치 등을 모두 동일하게 하는 것이 좋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진 앨범] 대화상자에서 편집한 후 모든 사진들에 일괄적으로 적용하는 것이 좋다.


* 사진 앨범 대화상자 활용 방법

[사진 앨범] 대화상자는 이름만 봐도 어떤 효과와 기능을 적용할 수 있을지 쉽게 알 수 있다. [사진 앨범] 대화상자를 통해 사진 앨범을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자.


- 만들어진 사진 앨범 수정 방법

[사진 앨범] 대화상자는 '새 사진 앨범'을 선택할 때나 '사진 앨범 편집'을 선택할 때나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1. [삽입] 탭의 [이미지] 그룹에 있는 [사진 앨범] 단추의 아랫부분을 클릭한 후 '사진 앨범 편집'을 클릭한다.

(만약 윗부분을 클릭하면 새로운 사진 앨범을 만들게 되므로 반드시 아랫부분을 클릭해야 한다.)


 

2. [사진 앨범 편집]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앨범에서 그림 위치'에서 하나의 그림을 선택한 후 화살표를 클릭하여 위치를 변경한다.  




3. '앨범에서 그림 위치'에서 하나의 그림을 선택한 후[제거] 단추를 클릭하면 선택한 그림이 사진 앨범에서 제거된다.




4. '그림 레이아웃'에서 '제목을 가진 그림 1개'를 선택한다.




5. '프레임 모양'에서 '사각형 가운데 그림자'를 선택한다.



6. '그림 옵션'에서 '모든 그림 아래에 캡션 넣기'에 체크 표시를 한다.




7. 모든 설정을 마친 후, [업데이트] 단추를 클릭한다.



 

8. 설정한 내용이 반영되어 사진 앨범이 수정된다. 슬라이드 위쪽에 사진에 대한 제목을 입력하면 된다.

 

 


* 마치며

사람마다 취향이다르긴 하지만 사진 앨범을 만들 때 사진 크기를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목적일 경우에는 [사진 앨범] 대화상자의 '그림 레이아웃'에서 '슬라이드에 맞춤'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급적이면 사진들이 화면에 가득 찬 것이 좋기 때문이다. 그러나 보관을 위해서라면 제목이나 날짜, 장소 등을 텍스트로 삽입할 수 있는 레이아웃을 선택하면 재미를 더할 수 있다.



사진 앨범을 보다 멋스럽게(그림 편집의 모든 것 ⑧)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23강]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