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스마트폰과 PC 간 파일 전송은 FlyingFile

스마트폰과 PC 간 파일 전송은 FlyingFile



요즘에는 스마트폰 없이 어떻게 살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전화나 문자메세지는 물론이고 음악도 듣고 영화도 보고 인터넷을 보는 등 못하는 게 없습니다.

이 가운데 가장 중요한 기능 하나가 바로 사진촬영이죠.

그런데 문제는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PC로 전송할 때 그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일단 N클라우드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사진을 찍고나서 바로 전송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하지만 사진 장수가 많거나 동영상을 올리려면 데이터가 상당히 많이 소진됩니다.

야외에서 찍는 경우가 많을 경우에는 와이파이를 사용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특히 그렇습니다.


그래서 보통 사용하는 방법은 USB케이블을 연결하여 PC와 직접 파일을 주고받는 것입니다.

속도도 빠르고 윈도우 탐색기를 보면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무난한 방법입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충전도 무선으로 하는데 파일 옮기자고  USB 연결하는 게 귀찮을 때도 있습니다.

삼성 사이드싱크(SideSync)의 경우에는 와이파이로 연결하여 Phonescreen을 사용했을 경우 파일 전송이 안되더군요.

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본 것 같은데 저의 경우에는 와이파이 연결 시 아무리 해도 파일 전송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래저래 좋은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발견한 것이 바로 FlyingFile이라는 앱과 프로그램입니다.

스마트폰과 PC에 앱과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간단한 가입절차만 거치면 다음부터는 편리하게 무선으로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속도도 괜찮은 편이고 연결방식이 편리해서 최근에는 주로 FlyingFile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마다 선호하는 방식이 다르겠지만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와이파이로 편리하게 파일 전송을 하고 싶은 경우 추천합니다.


앱과 프로그램은 Play 스토어와 네이버 등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설치과정은 생략하고 파일 전송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FlyingFile로 스마트폰과 PC 간 파일 전송 방법

 

1. 스마트폰에서 FlyingFile을 실행한 후, '내 PC와 파일전송'을 누릅니다.  

 


2. 로그인창이 나타나면 가입 시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 단추를 누릅니다.

 
 


3. PC에 FlyingFile이 실행되어 있지 않은 경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 연결이 되지 않기 때문에 PC에서 FlyingFile을 먼저 실행한 후, 스마트폰 앱을 실행하는 것이 편합니다.


 

4. 로그인을 한 후, PC에서 FlyingFile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타나서 스마트폰과 연결되었음을 알려줍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보다는 PC에서 파일을 전송하는 것이 편하기 때문에 이후부터는 PC에서 진행을 합니다.


 


5. 윗 부분이 PC 폴더이고 아래가 스마트폰의 폴더입니다. 옮기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한 후, 옮기는 기기에 따라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6. 파일전송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이 때 실패한 파일이 없는지 확인한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합니다.

 


7. 파일이 전송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PC 간 파일 전송은 FlyingFile

calam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