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인터넷으로 KBS 실시간TV 보기 노하우: 추가 프로그램 설치없이 KBS 실시간TV 보기

인터넷으로 KBS 실시간TV 보기 노하우

- 추가 프로그램 설치없이 KBS 실시간TV 보기  -

 


요즘엔 인터넷 속도가 워낙 빠르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텔레비전을 볼 수가 있다. 물론 멀티태스킹을 하거나 인터넷 속도가 가끔씩 떨어질 때 약간의 멈춤 현상이 있긴 하지만 거의 문제없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특히 KBS는 KBS1, KBS2는 물론 드라마와 뉴스, 라디오도 선택해서 보고 들을 수 있다.

 

그런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 보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과 같이 '분산형 네트워크 전송서비스'를 위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한다는 메세지가 나타난다. 안내문에도 나와있지만 일반적으로 사용자의 PC, 곧 내가 이 프로그램을 설치한다면 내 PC의 자원 일부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업체 측에서는 별 문제없다고 강조하지만 알려진 바에 의하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한다고 한다. 정확하게 어떠한 문제와 불편함이 생기는지 알 수 없지만 일단 내 컴퓨터가 이용당한다는 생각은 지울 수가 없다. 그래서 웹하드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그리드 스위치'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불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지우곤 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KBS인터넷 실시간방송 페이지를 실행한 모습.

'분산형 네트워크 전송서비스'를 위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라는 안내문구가 보인다.  



그런데 이러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KBS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것은 바로 구글 크롬을 사용하는 것이다. 나는 이메일을 비롯하여 구글을 자주 이용하기 때문에 구글 크롬이 잘 맞는 편이다. 그런데 구글에서 KBS 실시간 인터넷방송을 시청할 때 이 분산형네트워크 전송서비스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물론 크롬 자체에 그러한 서비스가 내장되어 있어서인지, 아니면 다른 기능때문인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크롬으로 볼 때에는 추가적인 프로그램 설치없이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다는 사실이다. 


구글 크롬에서 KBS인터넷 실시간방송 페이지를 실행한 모습.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설치 과정이 없이 바로 KBS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전에는 TV수신카드를 이용하여 TV를 시청하곤 했다. 하지만 이 집으로 이사오면서는 유선TV를 신청하지 않아 TV가 나오지 않는다. 아니, 그 이전에 TV를 아예 치워버렸다. 아이들의 교육문제도 그렇고 가족간의 대화시간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물론 그렇다 하더라도 아예 TV를 안 볼수는 없기에 인터넷으로 실시간TV를 보곤 한다. 하지만 확실히 TV시청 시간일 줄어들어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 이 때 안정성이나 속도면에서 익스플로러 보다는 구글 크롬이 더 나은 성능을 보여준다. 주관적인 판단일 수 있으나 1년 동안 이 서비스를 직접 사용하면서 느낀 점이다. 



인터넷으로 KBS 실시간 TV보기 노하우: 추가 프로그램 설치없이 KBS 실시간TV 보기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