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파워포인트 강의

응용할 때 더 스마트해지는 SmartArt(SmartArt의 모든 것 ②)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29강]

응용할 때 더 스마트해지는 SmartArt(SmartArt의 모든 것 ②)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29강] -



SmartArt는 형식에 따라 편집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필요할 때마다 직접 해보는 것이 가장 좋다. 물론 텍스트 입력이나 그림 삽입 등과 같은 기본적인 방법은 같기 때문에 어렵지는 않다. 다만 사용자가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과 SmartArt 형식이 잘 맞는지 여부가 더 중요하다. 이에 대한 노하우는 많이 해보는 것뿐이다.


* SmartArt 삽입 및 편집 방법2

지난 포스팅에서 SmartArt를 삽입하고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이번에는 SmartArt를 삽입한 후 편집하는 방법에 약간의 응용을 더해본다. 반복되는 부분이 있으므로 삽입부터 편집까지 약간 길지만 한꺼번에 설명한다.


1. [삽입] 탭의 [일러스트레이션] 그룹에 있는 [SmartArt] 단추를 클릭한다.


 

2. [SmartArt 그래픽 선택]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왼쪽 항목에서 '그림'을 클릭한 후 '방사형 그림 목록형'을 선택하고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3. 텍스트 입력 창 맨 위에 'MS Office'라고 입력한다.

 

 

4. 그 아래에 순서대로 'Word', 'Excel', 'PowerPoint'라고 입력한다.

 

 

5. 텍스트를 모두 입력한 후 텍스트 입력 창 왼쪽 편 맨 위에 있는 그림 아이콘을 클릭한다.

 

 

6. 미리 준비해 둔 MS Word 로고를 선택한 후 [삽입] 단추를 클릭한다.

 

 

 

※ Tip & Tech_파워포인트 로고를 어떻게 저장할까

파워포인트 로고를 삽입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파워포인트 로고를 캡처해야 한다. 엑셀이나 워드도 같은 방법으로 로고를 저장할 수 있다. 이 방법은 다른 회사나 제품의 로고를 캡처할 때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1.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아래 주소를 입력한 후 바탕화면에서 실행한다. 파워포인트 [삽입] 탭에서 [스크린샷] 단추를 클릭한 후 해당 브라우저를 선택한다(http://office.microsoft.com/ko-kr/powerpoint/). → 캡처방법 자세히 보기

 

2. [그림 도구 - 서식] 탭의 [자르기] 단추를 클릭한다.

 

3. 로고 부분만 남기고 나머지 부분은 잘라내기 한다.

 

4. 로고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후 '그림으로 저장'을 선택한다.

 

5. 파일이름을 입력한 후 [저장] 단추를 클릭한다. 저장한 로고의 위치를 기억하여 SmartArt에 삽입한다.

 

 

7. 5,6번을 반복하여 엑셀과 파워포인트의 로고를 각각 삽입한다.

 

 

8. [SmartArt 도구 - 디자인] 탭의 [SmartArt 스타일] 그룹에 있는 SmartArt 스타일 가운데 '광택 처리'를 클릭한다.

 

 

9. SmartArt가 삽입되었다.

 

 

10. [디자인] 탭의 [테마] 그룹에서 '무한대 테마'를 선택한다.

 

 

11. 디자인 테마가 적용되면서 SmartArt의 색상도 변경된다. 디자인 테마에 맞는 색상이 미리 세팅되어 있기 때문이다.

 



* 마치며

11번에서 설명했듯이 디자인 테마를 적용하면 슬라이드에 삽입된 개체들의 서식에 영향을 미친다. 각 디자인 테마에는 기본적으로 설정된 색상구성표가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디자인 테마나 템플릿을 적용한 후에 SmartArt나 다른 개체들을 삽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위의 예제처럼 텍스트만 입력하는 것도 좋지만 로고나 제품 사진 등을 삽입하면 시각적인 효과가 더욱 높일 수 있다.



응용할 때 더 스마트해지는 SmartArt(SmartArt의 모든 것 ②)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29강]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