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파워포인트 강의

원샷에 끝내는 차트 삽입(차트의 모든 것 ①)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30강]

원샷에 끝내는 차트 삽입(차트의 모든 것 ①)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30강] -


 

회사에서 파워포인트를 쓰는 사람들이라면 차트를 자주 사용할 것이다. 차트는 그만큼 회사에서는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차트를 삽입하는 기본적인 방법에서부터 레이블과 축, 배경 등을 편집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 차트 삽입과 편집 방법

차트를 삽입하는 방법 자체는 어려울 것이 없다. 원하는 차트 유형을 고른 후 적용할 데이터만 선택해주면 된다. 하지만 편집하는 부분은 주의해야 할 곳이 많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본적인 차트 삽입과 종류 변경 및 편집 방법에 대해서 살펴본다.


- 차트 삽입하기

차트는 [삽입] 탭을 이용해야 한다. SmartArt와 마찬가지로 대화상자가 나타나서 차트의 유형을 선택하면 차트가 자동으로 삽입된다.


1. [삽입] 탭의 [일러스트레이션] 그룹에 있는 [차트] 단추를 클릭한다.




2. [차트 삽입]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검색창에 '세로 막대형'에 있는 '3차원 묶은 세로 막대형'을 선택한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3. 'Microsoft PowerPoint의 차트 - Microsoft Ecxel'이 실행되면 데이터 전체를 드래그하여 선택한 후 오른쪽 맨 위에 있는 [닫기] 단추를 클릭한다.



 


※ Tip & Tech_이건 뭐지??

차트를 삽입하면 'Microsoft PowerPoint의 차트 - Microsoft Ecxel'이 화면에 표시된다. 차트에는 반드시 수식 데이터가 필요하기 때문에 파워포인트에서 자동으로 엑셀을 불러들인 것이다. 이러한 부분이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이 때 엑셀을 다루지 못한다 해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차트에 사용될 데이터만 드래그하여 선택하면 되기 때문이다.

 

 

4. 선택한 데이터 영역에 대한 차트가 삽입된다.



 

- 간단한 차트 편집 및 차트 종류 변경하기

도형이나 그림처럼 차트에도 미리 설정된 차트 스타일에서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차트의 형태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같은 데이터를 가지고 차트의 종류를 바꿀 수도 있다.


1. 차트에 있는 계열을 클릭하여 선택한 후, [Delete] 키를 누른다.




2. [차트 도구 - 디자인] 탭의 [차트 스타일] 그룹에서 [자세히] 단추를 클릭한 후, '스타일 27'을 선택한다.




3. 선택한 차트 스타일이 적용된다. [차트 도구 - 디자인] 탭의 [종류] 그룹에서 [차트 종류 변경] 단추를 클릭한다.

 


4. [차트 종류 변경]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원형'에 있는 '3차원 원형'을 선택한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5. [차트 도구 - 디자인] 탭의 [차트 스타일] 그룹에서 [자세히] 단추를 클릭한 후, '스타일 26'을 선택한다.




6. 차트의 종류가 변경되고 선택한 차트 스타일이 적용된다.


 


* 마치며

차트는 멋있게 꾸미는 것도 필요하지만 주어진 데이터에 가장 적합한, 자료를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매출의 증가나 점유율 표시 등 데이터의 성격에 따라서 어떤 차트의 유형을 선택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자주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부분이다. 계속해서 차트의 세부적인 편집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알아보기로 한다.


원샷에 끝내는 차트 삽입(차트의 모든 것 ①)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30강]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