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파워포인트 강의

또 다른 차트를 만나다(차트의 모든 것 ④)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33강]

또 다른 차트를 만나다(차트의 모든 것 ④)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33강]


 


차트는 그 종류에 따라 편집 방법이 크게 달라진다. 이전까지 보아왔던 원형 차트와는 달리 막대형은 또 다른 방법으로 편집해야 한다. 원형 차트를 편집했던 기본적인 방법 외에 막대형은 또 어떤 방법으로 편집하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


* 막대형 차트 삽입 및 편집 방법

 

- 막대형 차트 삽입 방법

막대형에는 크게 가로 막대형과 세로 막대형으로 구분되며 총 34개 종류의 차트 가운데 원하는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1. [삽입] 탭의 [일러스트레이션] 그룹에 있는 [차트] 단추를 클릭한다.

 

 

2. [차트 삽입]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세로 막대형'의 '3차원 묶은 세로 막대형'을 선택한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3. 'Microsoft PowerPoint의 차트 - Microsoft Ecxel'이 실행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입력한 후 오른쪽 위에 있는 [닫기] 단추를 클릭한다.

 

 

 

4. 차트가 삽입되면 [차트 도구 - 디자인] 탭의 [차트 스타일] 그룹에서 '스타일 26'을 선택한다.

 

 

5.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한 후 [글꼴 크기 작게] 단추를 클릭한다.

 

 

6. [홈] 탭의 [그리기] 그룹에 있는 [텍스트 상자]를 클릭한다.

 

 

7. [그리기 도구 - 서식] 탭의 [WordArt 스타일] 그룹에서 '채우기 - 빨강, 강조 2, 부드러운 무광택 입체'를 선택한다.

 

 

8. 글꼴 크기는 32로 선택한 후 차트 위 가운데로 이동하면 차트가 완성된다.

 

 


※ Tip & Tech_'차트 제목'으로 할 것인가 텍스트로 할 것인가

차트에 제목을 삽입하려면 [차트 도구] 탭을 활용하면 된다. 하지만 제목이 텍스트인만큼 [홈] 탭이나 [삽입] 탭에서 텍스트 삽입을 할 수도 있다. 그런데 '차트 제목'으로 하면 레이아웃 등이 자동으로 조절되어 편리한 부분도 있지만 편집상의 몇 가지 제약사항이 따른다. 그 첫번째는 차트 영역을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이다. 또 하나는 텍스트 편집에 약간의 제한이 있다. 때문에 자유롭고 마음에 드는 편집을 하려면 '차트 제목'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텍스트 상자를 활용하는 편이 더 좋다.

 

* 마치며

파워포인트2010에서 차트를 편집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실력이 늘기 시작하면 [삽입] 탭을 사용하지 않고서도 스스로 차트를 만들어서 슬라이드에 삽입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처음에는 파워포인트의 기본기능을 잘 활용하는 것이 실력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 위에 사용된 예제는 통계청 홈페이지 자료를 토대로 응용했다.



또 다른 차트를 만나다(차트의 모든 것 ④)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33강]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