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파워포인트 강의

차트를 응용하라(차트의 모든 것 ⑤)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34강]

차트를 응용하라(차트의 모든 것 ⑤)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34강] -

 


원형 차트, 막대형 차트에 이어 자주 사용되는 차트 유형인 꺾은선형의 활용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꺾은선형 차트는 일정한 기간 동안의 흐름과 변동사항을 파악하는데 유용하다.


* 꺾은선형 차트의 삽입 및 편집 방법

 

- 꺾은선형 차트 삽입 방법

꺾은성형 차트도 원형, 막대형과 같이 [차트 삽입] 대화상자를 통해 삽입할 수 있다.


1. [삽입] 탭의 [일러스트레이션] 그룹에 있는 [차트] 단추를 클릭한다.

 

 

2. [차트 삽입] 대화상자에서 '꺾은선형'의 '표식이 있는 꺾은선형'을 선택한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3. 'Microsoft PowerPoint의 차트 - Microsoft Ecxel'이 실행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입력한 후 오른쪽 위에 있는 [닫기] 단추를 클릭한다.

 

 

4. 차트가 삽입되면 범례를 선택한 후 [Delete] 키를 눌러 지워준다.

 

 

5. 차트가 삽입된다.

 

 

 

-꺾은선형 차트 편집하기

꺾은선형의 경우 데이터가 연속되어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특성을 파악하여 레이블 등의 구성요소를 편집해야 한다.


1. 파란색의 위쪽 계열을 클릭하여 선택한 후 [차트 도구 - 레이아웃] 탭의 [레이블] 그룹에 있는 [데이터 레이블]을 클릭하고 '위쪽'을 선택한다.

 

 

2. 빨간색의 아래쪽 계열을 클릭하여 선택한 후 [차트 도구 - 레이아웃] 탭의 [레이블] 그룹에 있는 [데이터 레이블]을 클릭하고 '아래쪽'을 선택한다.

 

 

3. [홈] 탭의 [그리기] 그룹에 있는 [자세히] 단추를 클릭한 후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 설명선'을 선택한다.

 

 

4. 위와 아래에 각각 도형을 삽입한 후 아래 그림과 같이 입력한다.

 

 

5. 아래 그림과 같이 '한국남녀성비불균형'이라는 WordArt'를 삽입하여 차트를 완성한다.

 



※ Tip & Tech_WordArt, 차트에 갇히다!

위 5번에서 설명한 것처럼 차트의 제목으로 WordArt를 삽입할 경우 주의해야 할 것이 하나 있다. WordArt를 삽입할 때 차트가 선택된 상태여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차트가 선택된 상태에서 WordArt를 삽입하면 레이아웃에서 '차트 제목'을 선택했을 때처럼 차트 영역에서 빠져 나올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차트의 제목을 WordArt로 따로 삽입하려면 반드시 차트를 선택하지 않은 상태에서 삽입해야 한다.

 

차트가 선택된 상태에서 WordArt를 삽입했을 때 차트 영역에 WordArt가 갇혀서 나오지 못하는 모습


 

* 마치며

차트는 각각의 구성요소별로 편집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구성요소별로 선택을 잘 해야 한다. 또한 차트 유형에 따라서 같은 메뉴라 하더라도 다른 서브 메뉴가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특히 하나씩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차트를 응용하라(차트의 모든 것 ⑤)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34강]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