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파워포인트 강의

슬라이드쇼를 애니메이션 하다(애니메이션의 모든 것 ①)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37강]

슬라이드쇼를 애니메이션 하다(애니메이션의 모든 것 ①)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37강] -


 


파워포인트2010의 애니메이션은 이전 버전인 파워포인트2007에 비해서 몇 가지 변화가 있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을 다루어본 사용자라면 별 어려움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이전 버전에서 사용하던 애니메이션 효과들이 자취를 감춘 경우도 있으므로 없어졌다고 당황하지 말고 있는 효과들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데 주력하는 것이 좋다.

 

* 애니메이션 적용 및 편집 방법


-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애니메이션] 탭의 [애니메이션] 그룹에서 원하는 효과들을 선택하는 것이다.


1. [파일] 탭을 클릭한 후 '새로 만들기'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및 슬라이드' - '기타 프레젠테이션'에 있는 'Microsoft Office PowerPoint 2007 소개'를 다운로드한다.

 

 

2. 1번 슬라이드에 있는 'POWERPOINT2007 소개'를 클릭하여 선택한 후 [애니메이션] 탭의 [애니메이션] 그룹에 있는 '올라오기'를 클릭한다.

 

 

3. 그 아래에 있는 '새 기능 살펴보기'를 선택한 후 [애니메이션] 탭의 [애니메이션] 그룹에 있는 '날아오기'를 클릭한다.

 

 

4.  [애니메이션] 탭의 [애니메이션] 그룹에 있는 [효과 옵션] 단추를 클릭한 후 '왼쪽에서'를 선택한다.

 

 

 

※ Tip & Tech_'효과 옵션'의 숨겨진 비밀

[애니메이션] 탭의 [애니메이션] 그룹에 있는 [효과 옵션] 단추를 클릭하면 선택한 효과에 대한 세부 옵션을 적용할 수 있다. 그런데 이것은 효과에 따라서 그 종류 및 갯수도 달라지게 된다. 단순히 선택한 애니메이션 효과만 적용해도 되지만 가급적이면 [효과 옵션] 단추에서 어떠한 세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지 확인하여 보다 더 효율적인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하는 것이 좋다.

 

     

애니메이션 효과에 따라 달라지는 효과 옵션


- 애니메이션 편집하기

애니메이션 편집은 [애니메이션] 탭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보다 자세한 편집방법은 애니메이션 창을 통해서 가능하며 뒤에서 더 자세히 다루기로 한다.


1. '새 기능 살펴보기'를 선택한 후 [애니메이션] 탭의 [타이밍] 그룹에 있는 '시작'에서 '이전 효과 다음에'를 선택한다.

 

 

2. [미리 보기]  그룹에 있는 [미리 보기] 단추를 클릭한 후 '미리 보기'를 선택한다.

 

 

3. 슬라이드 편집 창에서 적용한 애니메이션을 미리 보기 할 수 있다.

 



* 마치며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때 쉽게 저지를 수 있는 실수는 너무 요란하고 많은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하는 것이다. 경우에 따라서 그런 방법도 필요할 수 있겠지만 일반적으로는 절제된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하는 것이 훨씬 보기에 좋다. 기본적인 내용들을 살펴본 뒤 조금씩 더 자세히 다루어 보도록 한다.


슬라이드쇼를 애니메이션 하다(애니메이션의 모든 것 ①)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37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