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파워포인트 강의

애니메이션 창을 열다(애니메이션의 모든 것 ②)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38강]

애니메이션 창을 열다(애니메이션의 모든 것 ②)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38강] -

 

 

텍스트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할 때에는 크게 제목과 본문으로 나눌 수 있다. 제목의 경우에는 일반 개체들과 비슷한 효과들을 적용하면 무난하지만 텍스트가 많은 본문의 경우 조금 다른 방법을 사용하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애니메이션 창] 단추를 통하여 보다 상세한 편집이 가능하다.


* [애니메이션 창] 활용 방법

 

- [애니메이션 창] 실행 및 텍스트 애니메이션 적용 방법

[애니메이션 창]을 활용하면 다소 복잡한 면은 있지만 상세한 편집이 가능하다. 애니메이션 적용에 익숙해지면 [애니메이션 창]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예제는 '제37강'에서 사용했던 프레젠테이션의 2번 슬라이드를 활용한다.


 

1. [애니메이션] 탭의 [고급 애니메이션] 그룹에 있는 [애니메이션 창] 단추를 클릭한다.

 

 

2. 제목인 'PowerPoint 2007'을 선택한 후 [애니메이션 추가] 단추를 클릭하고 '날아오기'를 선택한다.

 

 

3. [애니메이션 창]의 애니메이션 목록에서 [자세히] 단추를 클릭한 후 '효과 옵션'을 선택한다.

 

 

 

※ Tip & Tech_효과 옵션을 실행하는 또 다른 방법

[애니메이션 창]에서 '효과 옵션'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애니메이션 항목의 [자세히] 단추를 클릭한 후 '효과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여기에서는 '타이밍' 등 다른 옵션들도 선택할 수 있지만 주로 선택하는 것은 '효과 옵션'이다. 하지만 보다 간편하게 '효과 옵션'을 실행하려면 애니메이션 항목을 더블 클릭하면 된다. '타이밍'의 경우 '효과 옵션'에서 탭만 선택하면 되므로 굳이 [자세히] 단추를 클릭하지 않아도 된다. 그 외 다른 옵션들 또한 다른 그룹을 통해서 얼마든지 선택할 수 있다.


 

4. [날아오기] 대화상자의 [효과] 탭에서 '방향'
에서 '오른쪽에서'를 선택한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5. 본문 텍스트 개체 틀을 선택한 후 [애니메이션 추가] 단추를 클릭하고 '밝기 변화'를 선택한다.

 

 

6. [애니메이션 창]의 애니메이션 목록에서 [자세히] 단추를 클릭한 후 '효과 옵션'을 선택한다.

 

 

7. [밝기 변화] 대화상자의 [효과] 탭에 있는 '텍스트 애니메이션'에서 '문자 단위로'를 선택한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8. [애니메이션] 탭의 [미리 보기] 그룹에 있는 [미리 보기] 단추를 클릭한다.

 

 

9. 슬라이드 편집 창에서 애니메이션이 미리 보기 된다.

 


 

* 마치며

본문 텍스트가 2줄 이상일 경우 상황에 따라서 한 줄 한 줄 애니메이션이 실행되도록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 하지만 시간이나 장소 등에 따라서 본문 전체가 하나의 개체로 나타나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이러한 모든 것은 슬라이드 전체의 분량과 진행 시간 등 여러 가지 상황 등을 고려하여 결정해야 한다.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화려함이 아니라 절제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애니메이션 창을 열다(애니메이션의 모든 것 ②)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38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