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ize the day!/득템

모비즌, 리얼한 스마트 세상을 열다! - (9) 활용편: 스마트폰 게임 동영상 유투브에 올리기

스마트폰 게임 동영상 유투브에 올리기

모비즌, 리얼한 스마트 세상을 열다! - (9) 활용편: 스마트폰 게임 동영상 유투브에 올리기

 

 

유투브에 올린 스마트폰 게임 실행 동영상 보기 클릭!

 

모비즌 활용편을 다루면서 동영상캡처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하지만 그 이후로 지속적으로 기능과 속도면에서 개선작업이 있었고 지금은 전보다 훨씬 품질이 향상된 것을 느낄 수 있다. 지난 포스팅에 한걸음 더 나아가, 스마트폰에서 게임을 실행하고 그 장면을 동영상으로 녹화하여 유투브에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한다.  

 

* 스마트폰 게임 동영상 녹화 후 유투브에 올리기

요즘엔 스마트폰이 인기를 끌면서 선호하는 모바일 게임을 녹화하여 유투브 등 인터넷에 올리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다. 그런데 이전에는 캠코더로 그 장면을 직접 찍어서 올리고는 했는데 이제는 모비즌을 통해서 직접 그 장면을 녹화할 수 있게 되었다.

 

- 스마트폰 게임 동영상 녹화 방법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녹화하기 위해서는 먼저 동영상 캡처 관련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1. PC에서 모비즌을 실행한 뒤 화면 상단에 있는 역삼각형 모양의 메뉴 단추를 클릭한다.

 

 

2. 맨 뒤에 있는 설정 단추를 클릭한다.

 

 

3. '도구 설정'을 클릭한다.

 

 

4. '저장 위치'를 선택하고 마우스 커서, 스킨 포함 여부 등을 선택한 뒤 '저장파일 형식'은 'AVI'로 선택한다. WMV의 경우 용량은 적으나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5. 스마트폰의 취소 단추를 눌러 메인 화면으로 돌아간다.

 

 

6. 메뉴 단추를 클릭한 후 두 번째에 있는 동영상 캡처 단추를 클릭한다.

 

 

7. 녹화가 시작되면 게임을 실행한다.

 

 

8. 녹화를 마치려면 동영상 캡처 단추를 한 번 더 클릭한다.

 

 

9. '문서' - '공용 문서' - 'Rsupport' - 'Mobizen' 폴더에서 녹화한 동영상 파일을 확인할 수 있다.

 

 

 

- 유투브에 동영상을 올리는 방법

유투브에 동영상을 올리는 방법은 다른 동영상과 동일하다. 물론 계정이 있어야 하며 로그인을 해야 한다.

 

1. 유투브에 로그인 한 후 화면 맨 아래 있는 '콘텐츠 위치 선택'에서 '전세계(전체)'를 선택한다.

 

 

2. 화면 상단에 있는 '업로드'를 클릭한다.

 

 

3. '컴퓨터에서 파일 선택'을 클릭한다.

 

 

4. [열기]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업로드 할 동영상을 선택한 후 [열기] 단추를 클릭한다.

 

 

5. 업로드가 자동으로 진행된다.

 

 

6. 업로드가 진행되는 동안 제목과 설명, 태그 등을 입력하고 여러 설정을 한다.

 

 

7. 업로드가 완료되면 '동영상 게재 위치' 옆에 있는 주소를 클릭한다. 이 주소를 복사하여 SNS나 이메일을 통해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다.

 

 

8. 유투브에서 자신이 올린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 총평

동영상 녹화에 있어서 관건은 파일 포맷이다. wmv의 경우 파일 용량이 작기 때문에 인터넷에 올리기에 좋지만 재생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반드시 미리 재생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avi는 비교적 안전하지만 용량이 상당히 크기 때문에 인터넷에 올릴 때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제약을 받을 수도 있다. 어떠한 파일 포맷이든 자신의 컴퓨터에서 이상없이 재생된다면 크게 문제될 것은 없을 것같다. 모비즌의 동영상 녹화는 스마트폰 관련 동영상 강좌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기능이다.

 

 

모비즌, 리얼한 스마트 세상을 열다! - (9) 활용편: 스마트폰 게임 동영상 유투브에 올리기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