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rezi

Prezi(프레지), 프레젠테이션의 새로운 가능성_소개 및 가입 방법 [프레지 강좌_01]

Prezi(프레지), 프레젠테이션의 새로운 가능성

- 소개 및 가입 방법 [프레지 강좌_01] -

 

 

이번 포스팅부터 프레지 강좌를 시작합니다.

회원가입부터 편집 방법에 이르기까지 프레지 사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봅니다.

 

 

적어도 우리나라에서 '프레젠테이션' = '파워포인트'라는 공식에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물론 이 공식이 절대진리가 아니라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대세라는 점에서는 대부분 인정이 될 것이다. 물론 애플의 키노트(Keynote)가 있긴 하지만 아직까지 파워포인트를 넘어서진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아이패드와 맥북의 인기로 말미암아 키노트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못지 않게 인기를 끄는 프레젠테이션 도구가 하나 있다. 프레지(Prezi)다. 온라인 기반으로 유료와 무료로 제공되는 프레지는 빠른 속도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프레지 초기화면

 

- 프레지와 파워포인트의 차이점

파워포인트는 슬라이드를 중심으로 모든 작업이 이루어진다. 반면에 프레지는 편집 모드(Edit Mode)에서 모든 작업이 이루어진다. 슬라이드를 추가할 것도 없고 애니메이션 기능도 없다. 기본적으로는 인터넷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구글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에서 작업을 한다. 하지만 프레지 데스크탑(Prezi Desktop)을 통해 컴퓨터에 인스톨 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회원가입을 해야만 이 프레지를 사용할 수 있다. 프레지 그 첫번째 포스팅은 회원가입 방법부터 시작한다.

 

프레지 편집 모드(Edit Mode)

 

 

- 프레지 가입 및 시작 방법

 

1. http://www.prezi.com에 접속한 후 [가입] 단추를 클릭한다.

  

 

2. 'Public'의 '지금 시작하기'를 클릭한다.

 

 

3. '내 세부정보'에 정보를 입력한 후 [가입 및 계속] 단추를 클릭한다.

 

 

4. '내 프레지'에서 [새로운 프레지] 단추를 클릭한다.

 

 

5. 'Title'과 '설명' 을 입력한 후 [New prezi] 단추를 클릭한다.

 

 

6. 'Templates'에서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한 후 [Start editing] 단추를 클릭한다.

 

 

7. 선택한 템플릿으로 프레지 편집을 할 수 있다.

 

 

 

* 마치며

프레젠테이션이라는 개념에서만 프레지를 바라보고 접근하면 당황할 수 있을 것 같다. 전혀 새로운 차원의 프로그램이라는 사실을 인식하고 차근차근히 배워야 할 것이다. 오히려 파워포인트에 능숙한 사용자라면 그 익숙함이 프레지를 알아가는데에는 방해가 될 수도 있다. 이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Prezi(프레지), 프레젠테이션의 새로운 가능성_소개 및 가입 방법 [프레지 강좌_01]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