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rezi

프레지, 떳떳하게 사용한다 - 프레지 라이선스 종류와 구매 방법 [프레지 강좌_02]

프레지, 떳떳하게 사용한다

- 프레지 라이선스 종류와 구매 방법 [프레지 강좌_02] -

 

 

회사가 아닌 집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프로그램 정품을 구입한 사용자가 얼마나 있을까? 지금은 그래도 많이 나아졌지만 여전히 우리나라는 불법소프트웨어 강국(?)으로 알려져 있다. 가격이 비싸다는 핑계를 대보지만 그렇다고 해서 불법소프트웨어 사용에 면죄부가 되지는 않는다. 그런 면에서 프레지는 사용자들의 마음을 한결 편하게 해주고 있다. 기능제한이 있기는 하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도 있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학생이나 교직원이라면 유료버전 또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 어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있을까.

 

 

- 프레지 라이선스 종류

프레지는 크게 'Public', 'Enjoy', 'Pro' 등 세가지 라이선스를 제공한다. 'Enjoy', 'Pro'는 30일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이후로는 유료로 결제해야 한다.

 

1. Public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제공되며 편집에 핵심기능과 100MB의 저장공간을 제공한다.

 

2. Enjoy

월 사용료 $4.92, 매년 $59를 지불하면 핵심기능 외에 500MB의 저장공간, 비공개 설정, 자신만의 로고 삽입, 프리미엄 서포트가 가능하다.

 

3. Pro

월 사용료 $13.25, 매년 $159를 지불하면 Enjoy의 모든 기능 외에 2GB의 저장공간이 제공되며 오프라인 편집이 가능한 프레지 데스크톱 사용이 가능하다.

 

 

4. Edu

'Enjoy' 라이선스 아래에 학생과 교사들을 위한 프레지 에듀 라이선스 선택 단추가 있다. 말 그대로 학생과 교사들만을 위한 라이선스이며 'Edu Enjoy', 'Edu Pro'로 나뉜다. 'Edu Enjoy'는 'Enjoy' 라이선스와 동일하지만 프리미엄 서포트는 제공되지 않으며 학생과 교사에 한해 무료로 제공된다. 'Edu Pro'는 'Pro'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Enjoy'에 해당하는 월 사용료 $4.92, 매년 $59를 지불해야 한다. 'Edu' 라이선스는 학교에서 제공하는 교육용 이메일로만 가입이 가능하다.

 

 

 

- 프레지 에듀 라이선스 가입 방법

 

1. http://www.prezi.com에 접속한 후 [가입] 단추 오른쪽에 있는 [가격] 단추를 클릭한다.

 

 

2. 'Enjoy' 아래에 있는 [학생 & 교사] 단추를 클릭한다.

 

 

3. 'Edu Enjoy'에서 [지금 시작하기] 단추를 클릭한다.

 

 

4. '이메일' 란에 교육용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계속하기] 단추를 클릭한다.

 

 

5. 학교에 대한 정보를 입력한 후 [계속하기] 단추를 클릭한다.

 

 

6. '이메일' 란에 교육용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Close] 단추를 클릭한다.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승인 이메일이 오는데 안내에 따라 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 마치며

그동안 불법소프트웨어를 사용한 개인사용자들은 마음 한구석에 불편한 부분이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프레지는 그러한 불법적인 사용을 원천적으로 봉쇄하여 사용자가 마음놓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학생들에게는 대부분의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여 부담을 덜어주었다. 홈페이지가 완전하게 한글화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다소 불편할 수도 있지만 비교적 쉬운 영어로 되어 있어서 겁먹을 필요는 없다. 다음 포스팅부터는 본격적인 편집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프레지, 떳떳하게 사용한다 - 프레지 라이선스 종류와 구매 방법 [프레지 강좌_02]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