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rezi

지금까지의 메뉴는 잊어라 - 프레지 편집화면 소개 [프레지 강좌_03]

지금까지의 메뉴는 잊어라

- 프레지 편집화면 소개 [프레지 강좌_03] -

 

 

사람들은 익숙한 것을 좋아하게 마련이다. 새로운 것, 낯선 것은 가급적이면 피하려 든다. 물론 신기하고 재미있다고 여길 수도 있지만 그것을 익숙한 것으로 받아들여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프레지의 편집 모드가 그렇다. 회원가입을 하고 인터넷 브라우저 상에서 편집을 해야 한다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낯설다. 그런데 편집 모드에 들어가면 눈이 휘둥그래진다. 그도 그럴 것이, 온통 처음 보는 모양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신기한 것은 한 두번 만지다보면 어느 새 쉽게 익숙해진다는 사실이다. 이것이 바로 프레지의 매력이다.

 

 

- 프레지 새로 만드는 방법

 

1. http://www.prezi.com에 접속한 후 오른쪽 맨 위에 있는 [로그인] 단추를 클릭한다.

 

 

2.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 단추를 클릭한다.

 

 

3. [New prezi] 단추를 클릭한다.

 

 

4. 제목과 설명을 입력한 후, [New prezi] 단추를 클릭한다.

 

 

5. 'Templates'에서 'Blank'를 선택한 후, [Start editing] 단추를 클릭한다.

 

 

6. 새로운 프레지를 만들 수 있는 편집 모드가 시작된다.

 

 

 

- 프레지 편집 모드

프레지는 기존 프로그램과는 전혀 다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프레지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이 대부분 느끼는 것은 당황스러움이다. 이전까지는 '파일', '편집', '삽입', '보기' 등 기본적인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어서 몇 가지 다른 기능만 추가로 배우면 쉽게 사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프레지는 그런 메뉴들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 프레지의 편집 모드와 각 메뉴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한다.

 

 

1. Bubble Menu

프레지 프레젠테이션을 만드는데 필요한 모든 도구들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이다.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등을 삽입하거나 프레임과 패스 등을 설정할 수 있다.

 

2. Top Center Menu

기존 프로그램의 '파일' 메뉴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한다. 저장, 취소, 인쇄, 도움말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프레지를 끝낼 수도 있다.

 

3. Zoom buttons

줌인, 줌아웃 할 수 있으며 집 모양의 '오버뷰(Overview)' 단추를 클릭하면 삽입한 모든 콘텐츠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마우스 스크롤이 활성화 되어 있을 경우 스크롤을 이용하여 줌인, 줌아웃 할 수도 있다.

 

4. The Path sidebar

파워포인트의 '여러 슬라이드 보기'처럼 모든 패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맨 위에 있는 창을 통해 현재 보고 있는 패스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5. Guided

가운데 있는 + 표시를 클릭하여 텍스트, 이미지, 유투브 동영상 등을 빠르게 삽입할 수 있다. 드래그 하여 위치를 이동할 수도 있다.

 

6. Navigation Menu

쇼 모드로 전환하여 프레젠테이션을 실행하고 조작할 수 있게 해준다.

 

7. Zoomable Prezi Space

줌인, 줌아웃이 가능한 프레지 편집 공간이다. 아무 곳에나 클릭하면 텍스트를 바로 입력할 수 있다.

 

 

* 마치며

익숙하지 않은 프로그램이기에 조금 자세하게 설명한다. 한두번쯤 다루어본 사람이라면 쉬울 수도 있지만 프레지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라면 도무지 무슨 말을 하는지 종잡을 수 없을 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번만 설명하면 굳이 반복하지 않아도 될만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프레지이기도 하다.

 

 

지금까지의 메뉴는 잊어라 - 프레지 편집화면 소개 [프레지 강좌_03]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