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rezi

알고 보면 쉬운 선 편집 - 선 편집 방법 [프레지 강좌_07]

알고 보면 쉬운 선 편집

- 선 편집 방법 [프레지 강좌_07] -

 

 

프레지의 선 편집은 크게 두 도구에 의해 이루어진다. 버블 메뉴와 지브라가 바로 그것이다. 개체의 특성에 따른 차이만 있을 뿐 다른 개체들의 편집 방법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 이번 강좌에서 잘 배워두면 이후 다른 개체들을 편집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참고로 화살표와 선의 편집 방법은 같다.

 

 

- 선 삽입 및 편집 방법

선을 삽입하려면 버블 메뉴의 [Insert]를 클릭한 후, [Shapes]를 선택하면 된다.

 

1. 버블 메뉴의 [Insert]를 클릭한다.

 

 

2. [Insert]에 있는 [Shapes]를 클릭한다.

 

 

3. 두 번째에 있는 '선'을 클릭한다.

 

 

4. 왼쪽에서부터 오른쪽으로 적당한 크기로 드래그 한다.

 

 

5. 선이 삽입되면 선 아래에 있는 선 스타일에서 맨 왼쪽에 있는 스타일을 클릭한다.

 

 

6. 선에 표시되어 있는 세 개의 조절점 가운데 가운데 조절점을 클릭한다.

 

 

7. 조절점을 위쪽으로 적당하게 드래그 한다.

 

 

8. [Esc] 키를 클릭하거나 화면의 빈 공간을 클릭하면 편집이 완료되며 버블 메뉴도 초기 상태로 돌아온다.

 

 

 

- 또 다른 선 편집 방법

프레지의 편집 모드에서 모든 개체들에는 지브라를 사용할 수 있다. 선 편집과 관련해서는선굵기 조절, 이동, 회전 등의 기능을  지브라를 통해서 실행할 수 있다.

 

1. 선을 클릭하면 지브라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이 때 [+]를 두 번 클릭한다. 안쪽 링을 드래그 해도 된다.

 

 

2. 선의 굵기가 조절된다.

 

 

 

[note] 선을 편집할 때 표시되는 편집 도구들

앞에서 이미 언급한 것처럼 처음에 선을 삽입하면 세 개의 조절점과 선의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테이블이 아래에 표시된다. 조절점과 스타일 테이블을 화면에 다시 표시하려면 선을 더블 클릭하거나 지브라에서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1. 조절점: 양쪽에 있는 두 개의 조절점은 선의 길이나 위치를 조절할 때 사용한다. 가운데 있는 점은 선을 곡선을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파워포인트의 크기 조절점, 모양 조절점과 비슷한 기능을 담당한다.

 

2. 스타일 테이블: 5개의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세 개의 조절점 및 선 스타일 테이블

 

그리고 삽입한 선을 한 번 클릭하면 지브라가 화면에 표시된다. [+]나 [-]를 클릭하거나 안쪽 링을 이용하여 선의 굵기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브라는 사라지고 위에서 본 조절점과 스타일 테이블이 화면에 표시된다.

 

선을 클릭하면 화면에 표시되는 지브라

 

 

 

* 마치며

텍스트와 마찬가지로 화려하거나 멋진 효과들을 찾아보기는 어렵다. 하지만 쉽게 편집할 수 있기 때문에 자유자재로 원하는 모양을 만들기에는 좋을 수도 있다. 앞으로도 반복되겠지만 프레지를 배우고 사용하기로 마음먹었다면 굳이 파워포인트의 장점만을 아쉬워할 것이 아니라 프레지의 장점으로 눈을 고정시키는 것은 어떨까...

 

 

 

알고 보면 쉬운 선 편집 - 선 편집 방법 [프레지 강좌_07]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