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rezi

구글을 품은 프레지- 이미지 삽입 방법 [프레지 강좌_09]

구글을 품은 프레지

- 이미지 삽입 방법 [프레지 강좌_09] -

 

 

프레지에 이미지를 삽입하려면 두 가지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하나는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 파일을 불러와 삽입하는 것이고 또 하나는 구글의 이미지를 바로 검색하여 삽입할 수 있다. 두 번째 방법은 파워포인트에서 클립 아트를 삽입하는 것과 비슷한 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 파워포인트에서도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으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이미지를 바로 다운로드 하여 삽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이미지 삽입 및 편집 방법

먼저, 사용자의 컴퓨터에 있는 이미지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자. 이미지 역시 역시 버블 메뉴의 [Insert]를 통해 삽입할 수 있다.

 

1. 버블 메뉴에서 [Insert] - [Image]를 클릭한다.

 

 

2. [Insert Image]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Select files...]를 클릭한다.

 

 

3.업로드할 파일을 자신의 컴퓨터에서 찾아 선택한 후, [열기] 단추를 클릭한다.

 

 

4. 삽입한 이미지를 클릭한 후, 지브라의 가운데를 클릭하여 화면 아래쪽으로 이동한다.

 

 

5. 지브라에서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6. 오른쪽 아래에 있는 조절점을 왼쪽으로 이동한다.

 

 

7. 이동한만큼 그림이 잘린다. 상단 메뉴에서 [취소] 단추를 클릭한다.

 

 

8. 잘려진 그림이 원상태로 복구된다.

  

 

 

- 구글 이미지 삽입하는 방법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 않을 때에는 보통 포털사이트 등을 통해서 이미지를 다운로드 하는 경우가 많다. 기존의 개념대로 한다면 포털사이트에서 키워드로 검색을 한 후, 원하는 이미지를 다운로드 하여 저장한 파일을 다시 불러 오는 형식을 취하게 된다. 하지만 프레지에서는 구글 검색창을 바로 표시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다.

 

1. 버블 메뉴에서 [Insert] - [Image]를 클릭하면 [Insert Image] 대화상자가 나타난다. 'From web' 아래쪽 창에 'builder'라고 입력하고 [Search]를 클릭한다.

 

 

2. 오른쪽의 이미지 리스트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한 후, 검색창의 [OK] 단추를 클릭하면 이미지가 다운로드 되어 프레지에 바로 삽입된다.

 

 

 

[note] 'From web' 사용 방법

[Insert Image] 대화상자의 'From web' 아래쪽 창에 검색어를 입력하고 [Search]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 니타난다. 이 때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하고 [OK] 단추를 클릭하면 바로 프레지에 삽입된다. 이 때 마우스에 스크롤 휠이 있으면 좀 더 빠르게 검색이 가능하다. 방향키를 이용하여 하나씩 검색하면서 선택할 수도 있다. 참고로 구글에서 검색한 모든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지는 않는다. 더 많은 자료를 찾으려면 결국 구글에 가야 한다.

 

 

구글 이미지를 바로 삽입할 수 있는 'From web' 검색창

 

 

* 마치며

프레지의 이미지 편집이 지브라의 기본 기능과 '자르기'만 가능하다는 점은 이제 익숙해졌지만 아쉽긴 아쉽다. 특히 파워포인트에서 대폭 강화된 이미지 편집 기능에 비하면 초라하기까지 하다. 이제는 포기할 때도 됐는데 자꾸 파워포인트와 비교되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그나마 구글 이미지 검색이 프레지에서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파워포인트가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립 아트를 품었다면 프레지는 구글을 품었다고나 할까...

 

 

 

구글을 품은 프레지- 이미지 삽입 방법 [프레지 강좌_09]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