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rezi

프레임 마음껏 주무르기- 프레임 설정 방법2 [프레지 강좌_15]

프레임 마음껏 주무르기

- 프레임 설정 방법2 [프레지 강좌_15] -

 

 

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개체들을 포함하면서 프레임을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다. 하지만 프레임을 먼저 삽입한 후에 개체들을 프레임 안으로 이동해도 된다. 만약에 프레임을 삽입한 후에 개체들을 이동할 공간이 부족할 경우 개체의 크기를 조절할 수도 있지만 프레임 자체의 크기를 조절하면 쉽게 편집이 가능하다. 

 

 

- 괄호 프레임 적용 방법2

프레임을 먼저 삽입할 때, 프레임 안으로 이동할 개체들 근처에 삽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프레임 안으로 가져 올 개체들의 갯수와 크기를 잘 고려하여 프레임의 크기와 모양을 결정해야 한다. 

 

1. 버블 메뉴에서 [Insert] - [Frame] - [Bracket frame](괄호 프레임)을 클릭한다.


 

2. 적당한 빈 공간에 프레임을 삽입한다. 

 

 

3. 프레임에 삽입할 개체를 드래그 하여 프레임 안으로 이동한다. 

 

 

4. 3번을 반복하여 프레임에 삽입할 개체들을 모두 이동한다. 

 



[note] 프레임 속 또 다른 프레임

프레임에 들어갈 개체에는 제한이 없다. 심지어 또 다른 프레임도 프레임 안에 들어갈 수 있다. 프레임으로 개체들을 묶는 이유는 여러 개체들 가운데 비슷한 개념을 가진 것들을 한 데 모아 청중들로 하여금 이해하기 쉽게 만드는 데 있다. 때문에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은 물론, 또 다른 프레임을 프레임 안에 삽입한다 해도 아무런 문제가 될 것이 없다. 


프레임 안에 또 다른 프레임을 삽입한 모습


 

- 괄호 프레임 크기 조절 방법

프레임을 삽입하고 난 후에도 다른 개체들처럼 지브라를 활용하여 프레임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프레임을 조절하는 이유는 개체들을 삽입할 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기도 하지만 개체의 모양과 크기에 따라 괄호를 설정하기 위한 것이기도 하다.

 

1. 삽입한 프레임을 선택한 후, 지브라의 안쪽링을 드래그 하여 크기를 조절한다. 



2. 크기를 조절한 후, 지브라에 있는 손모양의 [편집] 단추를 클릭한다. 



3. 프레임 주변에 있는 조절점을 드래그 하여 프레임의 크기를 조절한다. 



4. 프레임의 크기가 조절되면 다른 개체들을 추가해 넣는 등의 편집을 할 수 있다. 




 

* 마치며

프레임에 개체들을 넣을 때에는 파워포인트에서 슬라이드를 편집하듯이 보기 좋게 정렬하는 것이 좋다. 또한 프레임 안에서 순서에 따라 이동할 경로를 잘 감안하여 개체들을 배치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러한 과정들은 계속해서 반복하여 프레지를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체득될 것이다. 그것이 바로 실력이다. 그 경지에 이르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겠지만...

 

 

 

프레임 마음껏 주무르기- 프레임 설정 방법2 [프레지 강좌_15]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