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rezi

'Path'(패스)로 애니메이션 하다 - 패스 설정 방법1 [프레지 강좌_17]

'Path'(패스)로 애니메이션 하다

- 패스 설정 방법1 [프레지 강좌_17] -

 

 

파워포인트에서 사용되는 애니메이션은 화면간의 전환을 의미하는 '전환'과 개체의 움직임을 말하는 '애니메이션'으로 나눌 수 있다. 프레지에서는 'Path'(패스)를 설정하여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패스를 통한 애니메이션 효과는 '이동'의 개념으로 보는 것이 좋다. 물론 패스를 설정한 후 개체에 따라 페이드 인(fade-in) 효과를 적용할 수도 있다. 먼저, 패스를 설정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부터 살펴보도록 한다. 

 

 

- 패스 적용 방법

패스를 적용하려면 버블 메뉴의 [Path]를 클릭하면 된다. 다른 서브 메뉴가 표시되지 않으며 [Path]를 클릭한 후 패스를 적용하고자 하는 개체나 프레임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이 때 패스에는 번호가 표시되며 하나의 번호가 파워포인트에서 말하는 하나의 슬라이드라고 보면 된다. 

 

1. 버블 메뉴에서 [Path]를 클릭한다.


 

2. 프레임 위에 마우스를 가져간 후 클릭한다. 이 때 마우스 커서는 손모양으로 변하며 [+] 표시가 나타난다.

(패스를 적용하기 위해 개체들이 삽입된 프레임이 화면 전체에 표시되도록 한다.)


 

3. 클릭한 프레임에 '①'이 표시되어 패스의 순서를 나타내준다. 동시에 프레지 캔버스 왼쪽편에 패스를 적용한 화면의 썸네일이 표시된다. 이번엔 프레임 안에 있는 다른 개체를 클릭한다. 

 

  

4. 두번째 클릭한 개체에 '②'가 표시되며 프레지 캔버스 왼쪽편에 썸네일이 추가된다. 2,3번을 반복하여 프레임 안에 있는 모든 개체들에 패스를 적용한다. 



5. 패스를 적용할 때마다 번호가 추가되며 순서에 따른 동선이 화면에 표시된다. 



 

- 쇼 모드로 쇼 보기

적용한 패스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편집 모드에서 쇼 모드로 전환해야 한다. 파워포인트의 '슬라이드 쇼'라고 보면 된다. 


1. 화면 오른쪽 맨 아래에 있는 [Show] 단추를 클릭한다. 



2. 쇼 모드로 전환되어 프레젠테이션이 시작된다. 방향키 [→]를 클릭하거나 오른쪽 맨 아래에 있는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하면 다음 패스로 이동할 수 있다. 



3. [Esc] 키를 누르면 다시 편집 모드로 돌아온다. 




[note] 프레임 속 프레임을 주의하라

이전 포스팅을 통해 살펴본 것처럼 프레임 안에는 또 다른 프레임이 얼마든지 들어갈 수 있다. 그런데 이렇게 프레임 속에 들어있는 프레임에 패스를 적용할 때 무의식 중에 삽입된 프레임 안에 삽입된 다른 개체를 클릭하면 프레임이 아닌 프레임에 삽입된 특정한 개체에 패스가 적용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프레임에 패스를 적용할 땐 반드시 좌우에 표시된 프레임 자체를 정확하게 클릭해야 한다. 그 방법은 프레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그림자가 나타나므로 그 때 클릭하면 된다. 


프레임에 삽입된 프레임에 패스를 설정할 때에는 그 프레임 속 개체가 선택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마치며

프레지에 패스를 설정하는 방법 자체는 어려운 것이 없다. 하지만 개체들의 순서를 어떻게 지정하느냐, 프레임에 어떤 개체들을 묶어 넣을 것인가, 전체적인 레이아웃은 어떻게 결정할 것인가가 관건이다. 스스로 많이 연습해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이다. 또 하나는 무료로 제공되는 샘플들을 보고 따라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고 하지 않았던가...

 

 

 

'Path'(패스)로 애니메이션 하다 - 패스 설정 방법1 [프레지 강좌_17]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