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rezi

또다른 애니메이션을 만나다- 패스 설정 방법2 [프레지 강좌_18]

또다른 애니메이션을 만나다

- 패스 설정 방법2 [프레지 강좌_18] -

 

 

파워포인트만큼은 아니지만 프레지에서도 패스와 더불어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나마 페이드 인(fade-in) 하나뿐이긴 하지만 프레지에서는 아주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한번 설정된 패스는 삭제가 가능하며 또 추가도 가능하다. 

 

 

- 애니메이션 적용 방법

프레임 안에 2개 이상의 개체들이 있을 경우 페이드 인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이 때 애니메이션 설정 창이 화면에 나타난다. 

 

1. 버블 메뉴에서 [Path]를 클릭한다.


 

2. 패스 번호 옆 애니메이션 아이콘을 클릭한다. 

(애니메이션 적용을 위하여 프레임 안에 삽입된 다른 프레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3. 애니메이션 설정 창이 나타나면 페이드 인을 적용할 개체를 클릭한다. 

 

  

4. 다른 개체들 역시 3번을 반복하여 애니메이션을 적용한다. 




- 패스 삭제 방법

적용한 패스를 삭제하려면 버블 메뉴에서 [Path]를 클릭한 후 [Remove] 단추를 클릭하면 된다. 썸네일이 삭제되면 패스도 자동으로 삭제된다. [Remove] 단추는 [Path]를 선택한 상태에서만 나타난다. 


1. 프레지 캔버스 왼쪽에 있는 썸네일 창에서 패스를 삭제하고자 하는 썸네일 오른쪽 상단에 있는 [Remove] 단추를 클릭한다. 



2. 버블 메뉴를 클릭하여 편집 모드로 전환한다. 



3. 1번 썸네일을 클릭한다.



4. 패스를 적용한 첫 화면으로 돌아온다. 



 


[note] 애니메이션 설정 창

 패스 번호 옆 애니메이션 아이콘을 클릭하면 애니메이션 설정 창이 화면에 표시된다. 이 때 애니메이션 아이콘은 주황색으로 바뀌며 관련 단추들이 나타난다. 페이드 인 효과를 모두 적용했다면 애니메이션 설정 창 오른쪽 맨 위에 있는 [Done] 단추를 클릭한다. 적용한 애니메이션을 확인하려면 [Done] 단추 옆에 있는 [▶](재생) 단추를 클릭하면 된다. [Reset] 단추를 클릭하면 적용한 애니메이션 효과가 모두 삭제된다. 


애니메이션 설정 창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은 반드시 패스 번호 옆 애니메이션 아이콘을 클릭한 후에 페이드 인 효과를 적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냥 개체를 클릭하면 페이드 인 효과가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패스가 적용된다. 적용된 여러 개의 페이드 인 효과 가운데 특정한 개체의 효과를 지우려면 페이드 인에 표시된 숫자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표시가 나타나며 이 단추를 클릭하면 적용된 효과를 삭제할 수 있다. 





* 마치며

패스를 통한 애니메이션 효과는 프레지의 가장 큰 특징 가운데 하나다. 한가지 종류에 지나지 않지만 여기에 페이드 인 효과가 추가되어 훨씬 다이나믹한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하다. 다만 패스와 페이드 인 효과를 적용하고 삭제하는 데 있어서 [Path]를 선택하지 않거나 하면 편집에 혼란이 올 수도 있다는 점을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이다. 

 

 

 

또다른 애니메이션을 만나다- 패스 설정 방법2 [프레지 강좌_18]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