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ize the day!/득템

ipTIME(아이피타임) N604V 설치기: 가격대비 충분한 가치를 지닌 제품

ipTIME(아이피타임) N604V 설치기

- 가격대비 충분한 가치를 지닌 제품 -

 

지금 집으로 이사오면서기존에 있던 공유기를 서재에 설치했다. 응접실에 KT에서 설치한 기본 공유기가 있었지만 방에서는 신호가 약하기도 했고 이미 있는 공유기를 창고에 넣어두자니 아깝기도 했다. 그런데 안방에서는 와이파이 신호가 잘 잡히지 않았다. 그러다보니 아이폰4를 쓰는 아내가 이것저것 인터넷으로 동영상을 보느라 데이터비용이 추가로 1~2만원이 나올 지경에 이르렀다. 그럴거면 차라리 공유기를 사는게 낫겠다 싶었다. 마침 소셜커머스에 좋은 가격에 나왔길래 하나 주문했다. ipTIME(아이피타임) N604V.

 

 

디자인

흑백의 조화가 깔끔하고 고급스러워보이는 제품이다. 무게도 가볍고 두 개의 안테나가 꽤나 균형잡힌 모양이다. 크기도 아담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방 어느 곳에 놓아도 좋을만 하다. 구성품은 설치가이드와 설치CD, 본체 등이며 랜선도 들어있지만 너무 짧은게 아닌가 싶다.

 

 

설치

설치CD를 넣고 순서에 따라 클릭만 하면 어렵지 않게 공유기 설치가 가능하다. 기존에 공유기를 사용하던 사람이라면 굳이 설치CD를 이용하지 않아도 될 것 같긴 하다. 초보자라도 설치가이드와 설치CD의 설명대로 한단계씩 따라하면 어렵지 않을 것 같다.

 

 

 

속도

빠르다. 새 제품을 설치했기 때문에 그런 느낌이 드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애니게이트 보다 속도가 빨랐다. 갤럭시노트로 확인해본 무선인터넷의 속도는 차이를 잘 못느끼겠다. 또 하나 좋은 점은 한동안 안되던 KT 070이 한방에 고쳐졌다는 것이다. 최근 들어 접속이 안되고 있어서 별별 방법을 다 사용해봤지만 해결이 안되었다. 그런데 아이피타임으로 바꾸고 나니 별일없었다는 듯 한번에 해결되었다. 어쨌든 기분이 좋았다.

 

 

 

가격대비 충분한 가치를 지닌 제품

소셜커머스를 통해 다나와보다도 저렴하게 구입해서인지 가격대비 만족하고 있다. 공유기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제품이기에 제품 자체에 대한 설명은 굳이 더 붙일 필요가 없을 것 같다. 저가형의 공유기들도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디자인과 구성품, 설치에 이르기까지 디테일한 면까지 흠잡을 곳이 없다. 물론 난 네트워크나 통신분야의 전문가가 아니다. 다만 일반 유저로서 사용자의 관점에서 리뷰를 써보았다. 누군가 이 제품을 사려는 사람이 있다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ipTIME(아이피타임) N604V 설치기: 가격대비 충분한 가치를 지닌 제품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