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유(뮤)토렌트와 라이브팟으로 다운로드 걱정 끝!

유토렌트와 라이브팟으로 다운로드 걱정 끝!

 

 

우리 집에는 TV가 없다. 이사 오면서 아이들 교육 문제도 있고 여러 면에서 없는 게 낫겠다 싶어서 치워버렸다. 그런데 드라마를 좋아하는 아내는 P2P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아서 주말에 몰아보고는 했다. 그런데 왠지 유료는 좀 아까운 느낌이 들고 중복쿠폰 등을 이용해 무료로 이용하자니 제휴니 뭐니 제한 조건이 너무 많았다. 전에는 토렌트를 가끔 이용했지만 속도가 맘에 들지 않아서 몇 번 쓰지 않았다. 그런데 토렌트 검색기와 더불어 속도도 빨라져서 원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다운로드 하기에 수월해졌다. 토렌트 검색기인 라이브팟과 유토렌트를 설치 한 후에 원하는 파일을 검색하고 다운 받으면 끝이다.

 

 

유토렌트와 라이브팟을 사용한 파일 다운로드 방법

 

포털사이트 등에서 라이브팟(Livepot)과 유토렌트(뮤토렌트)를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한다. 원래는 뮤토렌트가 맞는데 보통은 유토렌트라고도 부른다.

 

1. 라이브팟을 설치한 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한 후 [검색] 단추를 클릭한다.

 

 

2. 검색결과에 나온 파일을 선택하여 더블 클릭하면 유토렌트가 자동으로 실행된다.

 

 

3. 유토렌트가 실행되면 파일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보통 1분이 좀 안되어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4.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작업표시줄에 표시가 되며 유토렌트는 '배포 중'으로 표시된다.

 

5. 다운로드 받은 파이을 실행하면 된다.

 

 

총평

 

다운로드 속도는 보통 4~5M 정도는 나오며 최고 10M가 이상이 나오기도 한다. 웬만한 P2P사이트만큼의 속도는 나오는 것 같다. 드라마나 예능 같은 경우에는 빠르면 30분 안에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최신영화도 웹하드나 P2P사이트에 올라올 때쯤이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중복쿠폰이나 무료쿠폰을 찾아다니느라 시간 뺏기고 스트레스 받느니 토렌트 검색기와 유토렌트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나을 것 같다.

 

 

 

유(뮤)토렌트와 라이브팟으로 다운로드 걱정 끝!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