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자료실

파워포인트 템플릿(배경화면) 무료로 구할 수 있는 사이트

파워포인트 템플릿(배경화면) 무료로 구할 수 있는 사이트

 

파워포인트는 텍스트, 그림, 사진, 차트, 애니메이션 등 여러가지 구성요소들의 조화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기본이 되는 것은 바로 템플릿, 곧 배경화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실 템플릿은 배경화면 이상의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의 슬라이드 마스터를 통해 배경이미지와 텍스트 등 모든 설정을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템플릿입니다. 때문에 템플릿의 선택은 파워포인트, 곧 프레젠테이션의 quality를 좌우한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파워포인트 2010 버전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디자인 소스만으로도 어느 정도 괜찮은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무료 템플릿도 쓸만한 것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슬라이드를 제작하다 보면 이것만으로는 아쉬움이 남을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땐 전문 디자이너가 제작한 템플릿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경우 대부분 유료로 판매되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쉽사리 사용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조금만 손가락 운동을 하면 인터넷에서 전문 디자이너의 템플릿을 무료로 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라고 해서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그 가운데 자신에게 맞는, 그러면서도 좋은 템플릿을 고를 수 있어야 합니다. 아래 소개할 무료 템플릿 제공 사이트는 현업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quality를 가진 것들만 모은 것들입니다. 대부분 바로 다운로드 하여 사용할 수 있으나 약간의 수고가 필요한 곳도 있습니다. 자세한 다운로드 방법은 각 사이트별로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 PRESENTATION LOAD(http://www.presentationload.com)

프레젠테이션에 유용한 템플릿과 차트, 다이어그램, 지도 등을 판매하는 사이트.

유료사이트이지만 일부 품목에 한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무료 다운로드 방법

1. 상단 검정색 메뉴바에 있는 'PowerPoint-Slides'에 마우스를 가져간 후 'Free templates' 클릭

2. 왼쪽 메뉴바 아래에 있는 'Free Templates & PowerPoint Slides'라고 되어 있는 배너 클릭

3. 화면 오른쪽 빈 공간에 자신의 이메일 주소 입력 후 'Register' 단추 클릭

4. 이메일 수신을 확인한 후, 이메일에 삽입된 이미지에서 'To the download area' 단추 클릭

5. 다운로드 받고 싶은 템플릿이나 기타 자료들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 TEMPLATEWISE(http://www.templateswise.com)

종류가 많지는 않지만 템플릿과 차트, 다이어그램 등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특이한 것은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삽입할 수 있는 반복되는 배경음악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원하는 디자인을 찾아 다운로드 하면 된다. 

 

 

 

PRESENTATION MAGAZINE(http://www.presentationmagazine.com)

Business, medical, Powerpoint maps 등 카테고리별로 세분화 되어 있어서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 무료 다운로드 방법

1.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Home'의 'Free Templates'을 클릭

2. 화면 오른쪽과 아래에 있는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카테고리를 클릭하여 선택

3.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템플릿의 썸네일 클릭

4. 썸네일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 클릭

 

 

 

• 네이버 한글문서(http://hangeul.naver.com/document)

나눔글꼴에 최적화되어 있는 각종 문서서식을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

파워포인트 뿐만 아니라 워드, 한글 파일 등의 서식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원하는 템플릿을 한꺼번에 선택하여 다운로드 할 수도 있다.

 

 

SAMESHOW(http://www.sameshow.com)

파일에 따라서 템플릿 안에 다이어그램 등이 포함되어 있다.

 

- 무료 다운로드 방법

1.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Downloads'에 마우스를 가져간 후 'PPT Templates'을 클릭

2. 화면 아래에 있는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카테고리를 클릭하여 선택

3.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템플릿의 썸네일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 클릭

 

 

마이크로소프트 서식파일(http://office.microsoft.com/ko-kr/templates/?CTT=97)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서식 파일 모음 사이트이다. 파워포인트 뿐만 아니라 워드, 엑셀 등 기타 프로그램의 서식 파일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calam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