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불필요한 제휴 프로그램 설치하지 않는 방법

불필요한 제휴 프로그램 설치하지 않는 방법

 

 

 

컴퓨터에 별관심이 없는 사람들의 바탕화면과 익스플로러를 보면 셀수도 없을만큼 많은 바로가기 아이콘과 툴바들이 점령한 것을 보게 된다. 이런 경우는 단순히 웹서핑 중에도 발생할 수 있지만 대부분은 인터넷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중에 발생하게 된다. 이전에는 설치할 프로그램에 체크 표시를 하는 방식이었는데 최근에는 기본적으로 체크 표시가 되어 있기 때문에 찾아서 해제하지 않으면 컴퓨터 바탕화면을 점령하게 된다.

 

하지만 이런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주의만 기울이면 얼마든지 불필요한 제휴 프로그램과 툴바의 설치를 방지할 수 있다. 설치하는 과정 중에 유난히 제휴 프로그램 설치과정이 많은 라이브팟이다. 라이브팟 설치하는 과정을 통해 불필요한 제휴 프로그램 설치를 막는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1. 라이브팟 파일을 실행하면 하단에 설치할 제휴 프로그램에 체크표시가 되어 있다. 모두 체크 표시를 해제한다.

 

 

2. 드롭다운 단추를 클릭하여 숨어있는 제휴 프로그램이 없는지 확인한 후에 모두 체크 표시를 해제한다.

 

 

3. 모든 제휴 프로그램에 체크 표시를 해제한 후에 [실행] 단추를 클릭한다.

 

 

4. [다음] 단추를 클릭한다.

 

 

5. 애드페이퍼 설치의 체크 표시를 해제 한 후 [동의함] 단추를 클릭한다. 이 경우에도 방심하여 체크 표시를 그대로 두고 넘어가면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설치될 수 있다.

 

 

6. [다음] 단추를 클릭한다.

 

 

7. 설치가 완료되면 [마침] 단추를 클릭한다.

 

 

8. 키워드팝 설치의 체크 표시를 해제한 후 [동의함] 단추를 클릭한다.

 

 

9. 불필요한 제휴 프로그램의 체크 표시를 모두 해제한 후 [다음] 단추를 클릭한다.

 

 

10. [설치] 단추를 클릭한다.

 

 

11. [마침] 단추를 클릭하여 모든 설치 과정을 마친다.

 

 

 

불필요한 제휴 프로그램 설치하지 않는 방법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