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실시간 HD방송보기 - thisr.com

실시간 HD방송보기 - thisr.com

 

 

아나로그 방송이 종료되어 주방에 있는 작은 모니터에서 나오던 방송이 전부 먹통이 되어 버렸다. 펑퍼짐한 모양의 아나로그 텔레비전은 아이들 영어교육용으로 사용된지 오래다. 그동안 웹하드 사이트를 통해서 드라마를 다운로드하여 볼 수 있었지만 사정으로 그것도 여의치 않게 되었고 가끔 본방사수를 하고 싶어질 때가 있다. 전에 잘 사용하던 pooq는 유료화된지 오래고 TV수신카드 역시 안되는 건 마찬가지다. 그러다가 발견한 실시간HD방송보기 사이트 thisr.com. 공중파 3사 방송은 물론 스포츠채널 등도 시청이 가능하다.

 

처음 사용하는 경우 프로그램 설치과정이 필요하기도 하지만 그리 어렵지는 않다. 오히려 한 페이지에 보고싶은 방송을 골라 볼 수 있기 때문에 더 편리하다. 현재 방송 중인 프로그램이 표시가 되어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보는 데에도 불편하지 않다. 화질 역시 대형모니터에서 전체화면으로만 보지 않는다면 괜찮은 편이다. 익스플로러도 좋지만 크롬을 이용하니 더 빠르고 가볍다. MBC나 SBS의 경우에는 회원가입이 필요할 수도 있으나 한번 가입하면 다음부터는 로그인 과정이 생략된다.

 

크롬을 기준으로 실시간 HD방송을 보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한다.

1. 크롬에서 thisr.com에 접속한다.

 

 

2. 'KNN(부산민방)을 클릭한다.

(일반적으로 손가락 아이콘이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3. KNN의 안내 페이지가 표시되면 방송화면이 나타날 때까지 기다린다.

(회원가입이 필요할 경우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4. 방송화면이 나타난다. 볼륨과 화면 크기 조절도 가능하다.

 

 

5. 이번에는 MBC 화면을 시청하기 위해 '강릉MBC'를 클릭한다.

(마우스를 가져가면 아래쪽에 캡쳐화면이 나타나는데 이것은 설명하는 그림이므로 클릭하면 안된다. 또한 다른 MBC를 눌러도 되지만 강릉MBC가 비교적 편하다.)

 

 

6. 강릉MBC 홈페이지가 나타나면 '텔레비전'을 클릭한다.

(회원가입이 필요할 수도 있으며 한번 가입하면 다음부턴 로그인 절차 없이 자동으로 접속된다.)

 

 

7. KBS, MBC, SBS 등의 방송화면을 한꺼번에 볼 수도 있다.

(KBS의 경우 따로 회원가입 절차 없이 두 편의 광고만 시청하면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다.)

 

 

 

실시간 HD방송보기 - thisr.com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