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GTasks와 크롬을 통한 할 일 목록 공유

GTasks와 크롬을 통한 할 일 목록 공유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구글을 가까이 할 수밖에 없다. 특히 안드로이드 계열이라면 더 말할 필요도 없다. 지메일은 물론 캘린더나 할 일 목록도 공유하기가 수월하다. 네이버메모도 편리하지만 동기화나 화면표시 측면에서 구글캘린더에 있는 '할 일 목록'과 스마트폰의 GTasks 어플을 활용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할 일 목록을 공유할 수 있다. 특히 구글캘린더 사용자라면 더더욱 편리하다.

 

GTasks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할 일 목록'은 구글캘린더에서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다. 특히 GTasks는 위젯으로 삽입하면 어플을 따로 실행시키지 않아도 바로 할 일 목록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편리하다. GTasks와 구글캘린더 어디에서든지 편집한 내용은 서로 동기화되며  GTasks와 구글캘린더로 나누어 할 일 목록을 동기화 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다만 이 과정에서 요구되는 어플리케이션 설치와 계정설정 등에 대해서는 설명을 생략한다.

 

- 구글캘린더에서 할 일 목록 관리하는 방법

 

1. 구글캘린더에서 왼쪽에 있는 '할 일 목록'을 클릭한다.

 

 

2. 캘린더 오른쪽에 '할 일 목록' 리스트가 표시된다. 목록을 추가하고 싶으면 리스트의 아래 쪽 빈칸을 클릭하면 할 일 목록을 입력할 수 있다. '할 일 목록' 맨 아래에 있는 '+' 단추를 클릭하면 리스트의 맨 윗 부분에 할 일 목록이 추가된다.

 

 

3. 완료된 항목이나 지우고 싶은 리스트 앞의 빈 네모칸을 클릭하면 체크 표시가 나타난다. '할 일 목록' 맨 아래에 있는 [할 일 삭제] 단추를 클릭하면 선택한 할 일 리스트가 삭제된다.

 

 

- 스마트폰(갤럭시노트)에서 GTasks를 통해 할 일 목록 관리하는 방법

 

1. 스마트폰에서 왼쪽 버튼을 누른 후 [추가]를 선택한다.

 

 

2. [위젯]을 누른다.

 

 

3. GTasks 위젯 가운데 원하는 형태를 선택한 후 화면으로 이동하여 추가한다.

 

 

4. 필요한 설정을 마친 후 [저장]을 누른다.

 

 

5. 추가하고자 하는 일정을 입력한 후 [모두]를 누른다.

 

 

6. 입력한 내용이 리스트에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

 

 

7. 스마트폰의 오른쪽 단추를 누르면 홈화면이 표시되며 할 일 목록이 편집한 대로 나타난다.

 

 

 

 

GTasks와 크롬을 통한 할 일 목록 공유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