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서 프로그램 삭제가 안될 때(윈도우7) - PgRemove 사용하기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서 프로그램 삭제가 안될 때

- PgRemove 사용하기 -

 

 

컴퓨터가 느려진다 싶으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이러스 검사다. 그리고 바탕화면을 정리해 주는 것도 좋다. 그런데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정리하는 일이다. 윈도우7을 기준으로 볼 때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서 프로그램을 삭제해주면 간단히 해결된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더블 클릭을 해도 지워지지 않는 프로그램들이 있다. 이럴 경우에는 오류 메세지가 뜨기도 한다.

 

 

네이버 백신에서 시도를 해봐도 역시 마찬가지다.

 

 

이럴 때 간편하면서도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PgRemove'이다. 영어로 된 프로그램인 줄 알았는데 실행해 보니 국산 프로그램인 것 같다. 설치 과정도 따로 필요없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니 설치과정 없이 바로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메뉴도 간단하다. 먼저 왼쪽 창에서 삭제할 프로그램을 선택한다. 그리고 [프로그램 삭제] 단추를 클릭하면 네이버 백신이나 기존의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서와 마찬가지로 오류 메세지가 나타나기 때문에 별 의미가 없다.

 

 

대신 [강제 삭제] 단추를 클릭한다.

 

 

이 때 확인 메세지 창이 나타나는데 [예] 단추를 누르면 삭제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 삭제된다. 이 때 반드시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서 해당 프로그램이 삭제되었는지 확인해야 한다. 내 경우에는 첫 번째 강제 삭제를 하고 난 후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서 확인해보니 삭제가 안되어서 한 번 더 반복했더니 완전하게 삭제가 되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확실한 것은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서 반드시 삭제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서 프로그램 삭제가 안될 때(윈도우7) - PgRemove 사용하기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