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윈도우7에서 윈도우탐색기 시작폴더 바꾸기

윈도우7에서 윈도우탐색기 시작폴더 바꾸기

 

 

컴퓨터에서 파일과 폴더를 관리하게 해주는 편리한 윈도우탐색기.

다른 프로그램들도 있지만 윈도우7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윈도우탐색기만으로도 충분히 쓸만하다. 그런데 윈도우탐색기를 실행하면 처음에 표시되는 화면은 내가 원하는 위치가 아닐 때가 많다. 그래서 불필요하게 마우스를 여러 번 클릭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이럴 때 자주 사용하는 폴더를 지정하여 윈도우탐색기를 실행할 때 바로 그 폴더로 이동할 수 있다면 좋을 것이다. 그렇다고 그 방법이 어려운 것은 아니다. 아래 순서에 따라 차근차근 따라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1. 윈도우탐색기를 실행하고 바꾸고자 하는 폴더를 연 뒤, 주소창의 오른쪽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다.

 

 

2. 단축메뉴에서 [복사]를 클릭한다.

 

 

3. 작업 표시줄에 있을 경우 윈도우탐색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뒤, 다시 [Windows 탐색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여 [속성]을 클릭한다.

(윈도우탐색기가 바탕화면에 있다면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4. [Windows 탐색기 속성]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대상' 항목을 드래그 하여 선택한 후, [Ctrl + C] 키를 눌러 2번에서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기 한다.

 

 

5. 복사한 주소가 삽입되면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이후부터는 윈도우탐색기를 실행할 때 바꾼 폴더가 가장 먼저 화면에 표시된다.

 

 

윈도우7에서 윈도우탐색기 시작폴더 바꾸기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