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트위터PC버전에서 모바일버전(홈페이지) 트위터가 뜰때

트위터PC버전에서 모바일버전 트위터가 뜰때

 

 

트위터는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은 이미 다 알고 있다. 모바일은 이동성이 그 강점이라면 PC는 다양한 기능을 보다 빨리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을 것이다. 그래서 PC로 접속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끔 집이 아닌 다른 장소에서 트윗을 하기 위해 twitter.com에 접속하며 트위터PC버전이 아닌 모바일 홈페이지가 뜨는 경우가 있다. 이를 위해 쿠키나 방문 기록을 모두 삭제하고 바이러스를 검사해도 아무 효과가 없다.

 

간혹 트위터PC버전에서 트위터를 실행하면 이런 화면을 만날 때가 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은 아래와 같이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그 첫번째는 익스플로러를 업데이트 하는 것이다.

트위터 고객센터에 의하면 IE6에서는 호환 문제로 인해 모바일 홈페이지만 표시된다고 한다. 그래서 트위터에서 공식적으로 제시하는 해결책은 바로 웹브라우저 즉,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업그레이드다. 그래도 문제가 발생하면 브라우저의 캐시와 쿠키를 삭제하라고 권고하고 있다.

 

트위터 고객센터에서 소개하는 해결방법

 

2. 두번째는 다른 웹브라우저를 설치하는 것이다.

구글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을 설치하면 별 문제없이 twitter.com에 접속할 수 있다. 특히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구글크롬을 이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편리할 것이다. 그런데 경우에 따라 구글크롬 마저도 설치가 안되는 경우도 있다. 그럴 땐 파이어폭스로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정부기관이나 대기업 등 보안이 철저한 곳에서도 가능한 방법이므로 가장 무난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구글크롬으로 트위터에 접속한 모습

 

3. 마지막으로 http://mobile.twitter.com/settings/change_ui 라는 주소를 클릭하는 것이다.

모바일버전의 트위터에서 이러한 메뉴는 찾아볼 수 없지만 이 주소를 클릭하면 트위터 메인 페이지로 연결되는 것이 확인되었다.

 

 

 

트위터PC버전에서 모바일버전(홈페이지) 트위터가 뜰때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