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rezi

프레지(Prezi)의 새로운 기능 - 라이브러리(Library) 활용법

프레지(Prezi)의 새로운 기능

- 라이브러리(Library) 활용법 -

 

 

2012년 12월에 Object Library가 추가되었다. 사진과 같은 컨텐츠를 선택한 후, 라이브러리에 추가하면 된다. 추가한 컨텐츠는 라이브러리에서 언제든지 다시 꺼내 사용할 수 있다. 같은 컨텐츠를 반복해서 삽입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는 점에서 반가운 기능이 아닐 수 없다.

 

 

1. 프레지를 실행시킨 후, 'Images' - 'From File...'을 클릭한다.

 

 

2. [prezi.com에서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 대화상자에서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한 후, [열기] 단추를 클릭한다.

 

 

3. 파일의 크기가 클 경우 사이즈를 조절하여 삽입할 수 있다. 'Resize image'를 클릭하면 사이즈를 조절하여 삽입하고, 'Keep oriinal'을 클릭하면 원래 이미지 크기 그대로 삽입한다.

 

 

4. 선택한 이미지가 삽입되면 'Library' - 'Add Selection to my collection'을 클릭한다.

(이 때 선택한 이미지가 'Library' 속으로 들어가는 애니메이션이 실행된다.)

 

 

5. Library에 이미지가 추가된 것을 확인하기 위해 'Library' - 'Open Object Library...'를 클릭한다.

 

 

6. [Object Library]에서 해당 이미지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X' 표시가 나타나는데 클릭하면 삭제된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Insert] 단추를 클릭하면 선택한 이미지를 언제든지 삽입할 수 있다.

 

 

 

프레지(Prezi)의 새로운 기능 - 라이브러리(Library) 활용법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