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rezi

프레지(Prezi)의 새로운 기능 - 마이 컬렉션(My Collection) 활용법

프레지(Prezi)의 새로운 기능

- 마이 컬렉션(My Collection) 활용법 -

 

 

 

오늘 프레지(Prezi)의 새로운 기능들을 몇 가지 더 포스팅 하기 위해 프레지에 접속한 순간 나는 당황하지 않을 수 없었다. 불과 24시간 전에 포스팅 했던 내용이 완전히 달라져 있었기 때문이다. 어제 분명히 2012년 12월에 Object Library가 추가되었다고 했는데 오늘 보니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린 것이다. 그래서 브라우저를 종료한 후 다시 실행도 시켜보고 여기저기 설정도 헤매보았지만 역시나 소용이 없었다.

 

그렇게 한참을 고생하다 찾아낸 것이 바로 'My Collection'이다. 일단 가장 큰 차이점이 있다면 여러 미디어 개체들을 삽입할 수 있는 아이콘들이 모두 'Insert' 안으로 들어갔다는 점이다. 그래서 'Object Library'도 'My Collection'로 이름을 바꾸면서 'Insert' 안으로 들어갔다. 너무 자주 바뀌는 것인지 아니면 묘하게 날짜를 그렇게 잡아서 포스팅을 한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새로이 바뀐 부분이니 이 부분에 대해서 다시 포스팅을 한다.

 

 

1. 삽입된 이미지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후, 'Images' - Add to My Collection'을 클릭한다.

(이 때 선택한 이미지가 'Insert' 아이콘 속으로 들어가는 애니메이션이 실행된다.)

 

 

2. My Collection에 이미지가 추가된 것을 확인하기 위해 'Insert' - 'From my collection'을 클릭한다.

 

3. [My Collection]에서 해당 이미지를 선택한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Insert] 단추를 클릭하면 선택한 이미지를 언제든지 삽입할 수 있다.

 

 

 

 

프레지(Prezi)의 새로운 기능 - 마이 컬렉션(My Collection) 활용법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