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갤럭시노트 젤리빈(Android 4.1 Jelly Bean) 업그레이드 - 1. Kies를 통한 젤리빈 업그레이드

갤럭시노트 젤리빈(Jelly Bean) 업그레이드

- 1. Kies를 통한 젤리빈 업그레이드 -

 

 

 

작년 추석이었다. 온 가족이 모여 시끌벅적한 가운데 둘째형이 주머니에서 무언가를 조심스레 꺼내들었다. 그것은 다름아닌 갤럭시노트2. 출시되자마자 얼마 없는 물량을 확보해서 구입했다며 자랑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어차피 나도 갤럭시노트를 쓰고 있었기에 화면크기는 별로 부럽지 않았지만 아이폰이 부럽지 않은 부드러움과 빠른 속도에 나는 갤럭시노트를 슬그머니 주머니에 넣어두어야 했다.

 

 

이제 그 설움을 떨쳐버릴 때가 왔다. 내 갤럭시노트가 젤리빈을 먹었기 때문이다. 사실 그동안 젤리빈을 목이 빠져라 기대하면서도 갤럭시노트2로 갈아탈 기회만 호시탐탐 노리고 있었다. 그리고 그동안에라도 아쉬움을 달래려 고런쳐를 돌리고 있었다. 그런데 젤리빈을 먹고나니 더이상 그런 건 필요없을 것 같다. 갤럭시노트2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업그레이드되었기 때문이다. 이제 모두 젤리빈을 먹을 시간이다!

 

 

- Kies 업데이트

갤럭시노트에 젤리빈을 업그레이드 하려면 먼저 Kies를 업데이트 해야 한다.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업그레이드 매뉴얼과 Kies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삼성전자 홈페이지 바로가기).

 

1. 갤럭시노트를 PC와 미리 연결한 경우에는 Kies 설치가 안되며 다음과 같은 대화상자가 나타난다. 이럴 경우 [재시도] 단추를 클릭한다.

 

 

2. 아직 기기를 연결하지 않았다면 바로 설치가 진행된다. 라이센스 동의 창이 나타나면 '동의 합니다'에 체크 표시를 한 후, [다음] 단추를 클릭한다.

 

 

3. Kies 설치가 진행된다.

 

 

4. 추가 설치 창이 나타나면 필요한 항목에 체크 표시를 한 후, [다음] 단추를 클릭한다.

 

 

5. 설치가 진행된다.

 

 

6. 동영상 변환 코덱 설치에 체크 표시를 했다면 코덱 설치과정이 추가된다. [동의함] 단추를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7. [다음] 단추를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8. [설치] 단추를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한다.

 

 

9. 코덱 설치가 완료되면 [닫음] 단추를 클릭한다.

 

 

10. 설치가 완료되면 필요한 옵션에 체크 표시를 한 후, [완료] 단추를 클릭한다.

 

 

* 간편 모드와 일반 모드 비교

 

간편 모드

 

일반 모드

 

- 젤리빈 업그레이드

Kies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 기기를 연결만 하면 젤리빈 업그레이드가 시작된다. USB 케이블 연결과 무선 연결을 통해 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데 가급적이면 USB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이 속도나 안정성 면에서 더 좋다.

 

1. Kies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2. USB 케이블을 통해 기기를 연결한다.

 

 

3. 펌웨어 업그레이드 안내창이 나타나면 [업데이트] 단추를 클릭한다.

 

 

4. 주의사항 및 정보 저장 동의를 확인한 후, 원하는 항목에 체크 표시를 하고 [업그레이드 시작] 단추를 클릭한다.

 

 

5. 업그레이드와 관련된 공지 사항 안내창이 나타나면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6. S노트와 S메모가 통합되어 데이터를 백업해 놓으라는 공지 사항이 나타나면 [다음] 단추를 클릭한다.

(S노트나 S메모에 중요한 내용이 저장되어 있다면 공지 사항에 따라 단말에 복원하는 것이 좋다.)

 

 

7. 펌웨어 업그레이드 구성요소가 다운로드 된다.

 

 

8.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9.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 이 이후의 과정은 기기에서 이뤄진다.

내용이 길어서 다음 포스팅을 통해 기기에서의 마무리 과정과 부팅까지의 과정을 소개한다.

 

 

 

갤럭시노트 젤리빈(Android 4.1 Jelly Bean) 업그레이드 - 1. Kies를 통한 젤리빈 업그레이드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