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ize the day!/득템

갤럭시탭을 컴퓨터나 프로젝터로 보기 - 모비즌 활용방법

갤럭시탭을 컴퓨터나 프로젝터로 보기

- 모비즌 활용방법 -

 

 

주로 카카오톡을 PC로 하려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방법 가운데 하나가 바로 모비즌이다. 이전에 모비즌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포스팅을 했다(PC로 카카오톡 하는 방법 및 키보드 설정방법 보기). 그래서 보통은 스마트폰을 모비즌과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USB케이블을 연결하여 모비즌을 사용하면 속도도 빠를 뿐만 아니라 자동 충전도 되니 일석이조라 할 수 있다(모비즌 설치 및 스마트폰과 PC연결방법 보기).

 

그런데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갤럭시탭 역시 모비즌을 통해서 PC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당연히 프로젝터와 연결하여 볼 수도 있다. 사실 갤럭시탭의 경우 자체 크기가 있기 때문에 모비즌으로 볼 생각을 못했던 부분이기도 하다. 사실 갤럭시탭 강의를 하면서 테스트를 처음 했을 때,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화면표시가 되어 확대할 경우 깨져보였다. 그런데 오늘 강의 준비를 하면서 다시 확인해보니 정상적으로 표시가 되었고 심지어 확대까지도 되는 것이 아닌가!

 

사용자마다 모비즌의 활용도는 다르기 때문에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내게 있어서는 강의할 때 그 어떤 방법보다 탁월했다. HDMI케이블과 갤럭시탭 독, 젠더 등 20만원 가까운 비용을 투자해서 프로젝터와 연결하느라 노력해보았지만 헛수고였고 오히려 무료로 제공되는 모비즌이 최고의 기능을 보여주었다. PC환경, 프로젝터 기종, OS,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종류에 따라 여러 상황들이 발생하겠지만 일단 갤럭시탭을 프로젝터로 보여주려면 모비즌이 답이다.

 

- 윈도우7에서 모비즌을 통해 PC로 갤럭시탭을 보는 모습

 

- 네 모서리를 드래그 하면 크기가 조절된다. 이 때 화면의 해상도도 자동으로 조절된다.

 

- 크기는 제한없이 확대되며 속도나 화질도 나쁜 편은 아니다.

 

 

갤럭시탭을 컴퓨터나 프로젝터로 보기 - 모비즌 활용방법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