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Facebook

모바일 페이스북(Facebook) 가입하기_모바일 페이스북 강좌[01]

모바일 페이스북(Facebook) 가입하기

-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01] -

 

 

 

이번에 모바일 페이스북 강의를 진행하면서 몇 가지 느낀 것이 있다. 

PC버전의 페이스북에 대한 정보는 많지만 모바일 페이스북에 대한 정보는 생각보다 적었다는 것이다.

서점에서 여러 권의 관련 도서를 찾아보아도 간략하게 몇 가지 기능만 소개되었을 뿐 자세한 소개는 찾아보기가 어려웠다.

더군다나 운영체제에 따라 차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에 대한 설명이 제대로 나와 있는 곳은 드물었다.

 

결국 이번 강의 준비를 하면서 발품을 팔았던 경험들을 정리하여 포스팅을 하기로 했다.

먼저는 페이스북 안드로이드(젤리빈) 버전을 기준으로 포스팅을 시작한다.

최근에는 PC보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더 자주 사용하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

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보다 효율적인 소셜미디어를 경험하기를 바랄 뿐이다.

혹시 잘 안되는 부분이 있거나 포스팅한 내용과 차이가 있을 경우, 댓글을 남기면 최대한 빠른 시간에 확인 후 반영할 예정이다.

 

 

 

- 모바일 페이스북(Facebook) 가입하기

 

페이스북을 가입하는 것은 PC나 모바일이나 큰 차이가 없다. 미국에서 시작된 서비스이기에 주민등록번호나 주소를 입력하는 등 개인신상정보를 까다롭게 요구하지도 않는다. 다만 이메일을 통한 인증절차만 거치면 손쉽게 가입이 가능하다.아래 캡쳐한 이미지들은 사용자마다 절차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물론 그 이전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애플리케이션을 먼저 설치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순서이다.

 

1. 모바일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맨 아래에 있는 'Facebook 가입'을 누른다.

 

 

2. 성과 이름, 성별, 생일, 비밀번호 등을 빼놓지 않고 입력한 후, [가입하기] 단추를 누른다.

 

 

3. 입력한 이메일 계정에 로그인 한 후, 페이스북에서 전송한 이메일을 열어 가입 완료 링크를 누른다.

 

 

4. 페이스북에 로그인이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는데 오른쪽 위에 있는 [건너뛰기] 단추를 누른다.

 

 

5. '페이지 제안' 페이지가 나오면 [건너뛰기] 단추를 누른다.

 

 

6. '사진 추가' 페이지가 나오면 [건너뛰기] 단추를 누른다.

(이 페이지에서 사진을 추가할 수 있지만 나중에 따로 사진을 추가할 수도 있다.)

 

 

7.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다면 [친구 찾기] 단추를 누른다.

 

 

8. 페이스북 친구를 맺기 원하는 이름 앞에 체크 표시를 한 후, [확인] 단추를 누른다.

 

 

9. 상대방에게 페이스북 친구에게 페이스북 링크가 전송된다.

 

 

10.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닫기] 단추를 누르면 된다. 카카오톡 관련 문구는 나오지 않을 수도 있으며 가입은 완료된다.

 

 

 

모바일 페이스북(Facebook) 가입하기_모바일 페이스북 강좌[01]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