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Facebook

커버 사진 바꾸기 -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03] -

커버 사진 바꾸기

-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03] -

 

 

 

모바일 페이스북의 초기 화면을 실행하면 1번 그림과 같이 윗 부분에 회색으로 된 공간이 보인다. 또한 왼쪽 아래에는 프로필 사진이 나타난다. 윗 부분의 회색 공간을 '커버'라고 부르는데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 배경 화면이라고 볼 수 있다. 이 부분이 회색의 빈 공간으로 남아 있으면 보기에도 안 좋고 공간만 차지하는 것처럼 보인다. 여기에 마음에 드는 사진을 삽입하면 보다 멋진 모바일 페이스북 홈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다.

 

커버에 사용될 이미지는 자신의 스마트폰에 이미 저장된 사진들을 사용한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은 물론, 캡쳐 이미지, 클라우드나 이메일을 통해서 다운로드 한 이미지 등 갤러리에 저장된 모든 이미지를 포함한다. 만약에 PC에서 커버로 사용할 멋진 이미지가 있다면 미리 클라우드 서비스나 이메일 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옮겨 놓는 것이 좋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모바일 페이스북 커버 바꾸기에 대해 살펴본다.

 

1. 화면 위쪽에 있는 커버 부분(회색의 빈 공간)을 1초 정도 누른다.

 

 

2. [커버 바꾸기] 단추가 나타나면 이 단추를 누른다.

 

 

3. 스마트폰의 사진들이 썸네일로 나타나면 커버로 사용할 사진을 선택하여 누른다.

 

 

4. 사진이 삽입된 것을 확인한 후, 오른쪽 위에 있는 [사용] 단추를 누른다.

 

 

5. 사진이 업로드 된다. wifi나 3G, LTE 등의 연결 상태에 따라서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릴 수도 있다.

 

 

6. 모바일 페이스북 커버 사진이 정상적으로 변경되었다.

 

 

 

 

커버 사진 바꾸기_모바일 페이스북 강좌[03]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