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Facebook

'상태'와 '사진'으로 글과 사진 올리기 -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04] -

'상태'와 '사진'으로 글과 사진 올리기

-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04] -

 

 

페이스북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작업을 들라고 하면 친구를 만드는 것과 글을 올리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친구를 만드는 것은 SNS라는 개념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지만 그것만으로는 의미가 없다. 그들과 내 생각을 나누고 내 상태를 공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때문에 글을 쓰는 작업이 선행되어야 하는데 이것을 '게시'라고 하고 [상태]라는 단추를 눌러서 글을 쓸 수 있다.

 

그러나 글을 쓰는 것만으로는 아쉬울 때가 많다. 놓치기 아까운 순간이나 장면을 카메라로 담아 글과 함께 페이스북에 올린다면 더없이 좋은 나눔과 공유가 될 수 있다. 그리고 내가 어디에 있든지 그 상황을 글과 사진으로 바로 남길 수 있다는 것, 그것이 바로 모바일 페이스북의 가장 큰 장점이자 매력이라 할 수 있다. 글과 함께 사진을 게시하려면 [사진] 단추를 누르면 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처럼 모바일 페이스북에서 글과 사진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본다.

 

 

1. 모바일 페이스북 홈페이지에서 [상태] 단추를 누른다.

 

 

2. '게시물 쓰기' 창이 나타나면 남기고 싶은 글을 입력한 후, [게시] 단추를 누른다.

 

 

3. 작성한 글이 모바일 페이스북 홈페이지에 게시된다.계속해서 사진을 올리기 위해 [사진] 단추를 누른다.

 

 

4. 삽입하고자 하는 사진을 눌러서 선택한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연필 모양의 [사용] 단추를 누른다.

 

 

5. 사진과 관련된 글을 입력한 후, [게시] 단추를 누른다.

 

 

6. 사진의 경우 크기에 따라 바로 올라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때 커버 사진 부분을 아래로 한번 드래그 했다가 놓으면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 된다.

 

7. 선택한 사진과 글이 타임라인에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상태'와 '사진'으로 글과 사진 올리기_모바일 페이스북 강좌[04]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