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Facebook

좋아요? 댓글달기? -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06] -

좋아요? 댓글 달기?

-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06] -

 

 

 

페이스북은 미국에서 시작된 Social Network Service이다. 그러다보니 영어로 된 메뉴를 한글로 바꾸는 과정에서 다소 어색한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상태'라든지 '좋아요', '체크인' 등의 메뉴들이 그렇다. 다소 어울리지 않는 단어이거나 무슨 기능인지 와닿지 않는 것도 있다. 물론 지금은 자주 사용하다보니 전보다야 많이 친근해졌지만 초보자들에게 있어서는 여전히 낯설다.

 

그 가운데 '좋아요'는 처음에 어색함의 극치를 보여준 기능이다. 하지만 이젠 내 글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을 살피는 아주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다. 더불어 '댓글 달기'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중독성을 지니고 있다. 내가 올려놓은 글에 대한 호응도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기능이기 때문이다. 사실 손가락 한번, 마우스 한번 클릭하는 건데 뭐가 그리 어려운지 잘 누르지 못하는 이 두 단추, 오늘 그 기능을 알게 된다면 돈드는 거 아니니 마구마구 눌러주자. 친구가 정말 더 좋아진다.

 

 

1. 모바일 페이스북을 시작하면 내 글과 친구들의 글이 올라오는 뉴스피드가 표시되는데 글 아래에 있는 [좋아요] 단추를 누른다.

 

 

2. [좋아요] 단추가 파란색으로 바뀌고 좋아하는 인원수가 추가("0명이 좋아합니다")된다. 댓글을 달기 위해 가운데에 있는 [댓글 달기] 단추를 누른다.

 

 

3. 화면 아래에 있는 '댓글을 입력하세요...'라는 안내 문구가 있는 곳을 누른다.

 

 

4. 이미 다른 친구가 댓글을 입력한 경우 그 댓글이 표시된다. 댓글을 입력한 후, [보내기] 단추를 누른다.

 

 

5. 내가 입력한 댓글이 화면에 추가된다. 스마트폰의 [되돌리기] 단추를 눌러서 댓글 창을 닫는다.

 

 

6. 댓글의 갯수가 추가되어 화면에 표시된다. '댓글 0개'라는 글자를 누르면 입력한 모든 댓글을 볼 수 있다.

 

 

7. 좋아하는 친구의 이름과 댓글이 화면에 표시된다. 댓글 창 바깥 부분을 누르면 창을 닫을 수 있다.

 

 

 

좋아요? 댓글달기? _모바일 페이스북 강좌[06]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