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Facebook

'콕 찔러보기'로 좀 더 가까이~ -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07] -

'콕 찔러보기'로 좀 더 가까이~

-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07] -

 

 

 

부부나 연인 사이에서 약간 말다툼을 하거나 어색한 순간이 되면 가끔 옆 사람의 옆구리를 툭 치곤 한다. 그러면 마음은 좀 그래도 간지러움에 웃게 된다. 그렇게 몇 번 찌르면 서로 막 찌르게 되고 자연스럽게 웃다가 다시 사이가 좋아지곤 한다. 거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을까? 페이스북에 '콕 찔러보기'라는 이름의 메뉴가 있다.

 

댓글을 남기거나 어떤 표시가 특별히 추가되는 건 아니다. [콕 찔러보기] 메뉴에 '콕 찔러보기' 한 리스트가 추가될 뿐이다. 전에는 내가 '콕 찔러보기'를 하면 바로 리스트에 추가되었는데 지금은 내가 '콕 찔러보기' 한 친구가 다시 나를 '콕 찔러보기' 해야 [콕 찔러보기] 메뉴에 리스트가 추가된다.

 

그런데 이게 참 묘한 매력이 있다. 내가 친구를 '콕 찔러보기'를 하면 상대방의 반응을 기대하게 된다. 그리고 상대방도 날 '콕 찔러보기' 하면 괜히 옆구리가 간질간질 하다. 마치 진짜 '콕 찔러보기'를 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텍스트가 이런 촉감을 느끼게 한다는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기만 하다.

 

 

 1. 사이드 메뉴를 누른 후, 메뉴에서 [친구] 단추를 누른다.

 

 

2. '콕 찔러보기' 할 친구의 이름을 누른다.

 

 

3. 선택한 친구의 모바일 페이스북 홈페이지가 열리면 오른쪽 위에 있는 옵션 단추를 누른다.

 

 

4. 옵션 창이 나타나면 '콕 찔러보기' 메뉴인 [Poke] 단추를 누른다.

 

 

5. '콕 찔러보기'를 한 후, 사이드 메뉴에서 [콕 찔러보기] 단추를 누른다.

 

 

6. 내가 '콕 찔러보기' 하고 상대도 날 '콕 찔러보기' 하면 내 '콕 찔러보기' 메뉴에 리스트가 추가된다. '나도 콕 찔러보기'를 누르면 다시 친구를 '콕 찔러보기' 할 수 있다.

 

 

 

'콕 찔러보기'로 좀 더 가까이~_모바일 페이스북 강좌[07]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