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윈도우탐색기 폴더의 보기 방법 바꾸기(자세히 또는 아이콘)

윈도우탐색기 폴더의 보기 방법 바꾸기

 

 

 

윈도우탐색기는 컴퓨터에 있는 파일과 폴더를 한눈에 보게 해주는 동시에 파일을 복사하거나 이동, 삭제 등 관리하는 데에도 아주 자주 사용되는 프로그램이다. 하드드라이브나 폴더를 클릭하면 그 안에 있는 폴더와 파일 등을 볼 수 있는데 이때 보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확인하면서 볼 땐, '아주 큰 아이콘'이나 '큰 아이콘'을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텍스트나 문서 파일이 많을 경우에는 '목록'이나 '자세히'로 보는 것이 좋다.

 

이러한 윈도우탐색기 폴더의 보기 방법은 사람마다 취향이 다 다르다. 게다가 이러한 보기 방법은 폴더에 따라 모두 다르게 설정되어 있다. 이때 자신이 선호하는 보기 방법으로 통일하면 보기에 편할 것이다. 단, 이 방법은 '라이브러리'에 있는 폴더는 적용되지 않는다. 라이브러리 폴더는 윈도우탐색기를 종료하기 바로 직전의 보기 방법대로 다시 열린다. 그 외의 폴더는 대부분 설정한 보기 방법대로 열린다.

 

 

1. 현재 열려있는 폴더에 있는 파일들의 보기 방법을 변경하기 위해 [보기] 단추 옆에 있는 [기타 옵션] 단추를 클릭한다.

 

 

2. 기타 옵션에서 바꾸고자 하는 보기 방법을 클릭하여 선택한다.

 

 

3. 보기 방법이 변경되면 [구성] 단추를 클릭한 후, '폴더 및 검색 옵션'을 선택한다.

 

 

4. [폴더 옵션]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보기] 탭에 있는 [모든 폴더에 적용] 단추를 클릭한다.

 

 

5. [폴더 보기] 창이 나타나면 [예] 단추를 클릭한다.

 

 

6. [폴더 옵션] 대화상자의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이후부터 윈도우탐색기를 실행하면 선택한 보기 방법대로 폴더가 실행된다.

 

 

 

윈도우탐색기 폴더의 보기 방법 바꾸기(자세히 또는 아이콘)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