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마우스 클릭 한번으로 파일을 실행하는 방법

마우스 클릭 한번으로 파일을 실행하는 방법

 

윈도우를 시작하고 파일이나 폴더를 실행할 때, 보통 더블 클릭을 해야 한다. 그런데 이 과정이 반복될 때면 더블 클릭하는 것도 꽤나 번거로운 일이다. 이럴 땐 한번만 클릭해도 폴더가 열리고 파일이 실행된다면 단순계산만 해도 일이 50%는 줄어든다. 마우스 종류에 따라서 스크롤 버튼에 '더블 클릭'이라는 옵션을 지정할 수도 있지만 모든 마우스가 가능한 것이 아니라 해당 마우스의 전용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만 가능하다.

 

그런데 다행스럽게도 윈도우 탐색기를 통해 이와 관련된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그것도 아주 간단하게 말이다. 물론 처음에는 습관적으로 더블 클릭을 하게 되지만 하다보면 한번만 클릭해도 파일이 실행되기 때문에 금방 익숙해진다. 물론 이 경우에 파일을 한꺼번에 선택하거나 하는 경우에는 바로 클릭이 되기 때문에 불편할 때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많은 작업이 반으로 줄어드는 걸 감안한다면 그런 것쯤이야!

 

 

1.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한 후, [구성] 단추를 누르고 '폴더 및 검색 옵션'을 클릭한다.

 

 

2. [폴더 옵션]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마우스 클릭' - '한 번 클릭해서 열기'를 클릭한 후, [적용]과 [확인] 단추를 순서대로 클릭한다. 이 때 '아이콘 이름에 항상 밑줄 표시'와 '아이콘을 가리킬 때만 아이콘 이름에 밑줄 표시' 가운데 자신이 원하는 옵션에 체크 표시를 하면 된다.

 

 

3. 이후로는 폴더나 파일 이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밑줄이 나타나면서 한번만 클릭해도 폴더를 열거나 파일을 실행할 수 있다.

 

 

 

마우스 클릭 한번으로 파일을 실행하는 방법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