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익스플로러 홈페이지 추가 및 변경 방법

익스플로러 홈페이지 추가 및 변경 방법

 

 

컴퓨터를 능숙하게 다루는 사람들에게야 익스플로러의 홈페이지를 추가하거나 변경하고 제거하는 일이 식은죽 먹기이겠지만 초보자들에게는 참으로 골치아픈 일이다. 특히 요즘처럼 스팸광고가 판치는 상황에서 내가 원하지 않는 이상한 페이지가 홈페이지로 뜨면 그야말로 미칠 지경이다. 게다가 탭이 생기면서부터는 홈페이지를 설정하는 것이 더 복잡해진 느낌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런 분들을 위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홈페이지를 추가, 변경하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한꺼번에 이어서 명한다.

 

 

1. 먼저, 홈 페이지로 설정할 페이지를 화면에 표시한다(예제에서는 네이버로 한다). 그리고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홈] 단추 옆에 있는 옵션 단추를 클릭한 후, '홈 페이지 추가 및 변경'을 클릭한다.

 

 

 

2. [홈 페이지 추가 및 변경] 대화상자의 '이 웹 페이지를 유일한 홈 페이지로 사용'을 선택한 후, [예] 단추를 클릭한다.

 

 

3.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홈] 단추 옆에 있는 옵션 단추를 클릭하면 선택한 페이지가 홈 페이지로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4. 추가로 홈 페이지로 설정할 페이지를 화면에 표시한다. 그리고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홈] 단추 옆에 있는 옵션 단추를 클릭한 후, '홈 페이지 추가 및 변경'을 클릭한다.

 

 

5. [홈 페이지 추가 및 변경] 대화상자의 '이 웹 페이지를 홈 페이지 탭에 추가'를 선택한 후, [예] 단추를 클릭한다. 이 때 '이 웹 페이지를 유일한 홈 페이지로 사용'을 선택하면 기존의 홈 페이지가 제거되고 추가한 페이지만 홈 페이지로 설정된다.

 

 

6.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홈] 단추 옆에 있는 옵션 단추를 클릭하면 홈 페이지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 추가한 홈 페이지를 제거하려면 [홈] 단추 옆에 있는 옵션 단추를 클릭하고 '제거'를 선택한 후, 제거할 홈 페이지를 클릭한다.

 

 

7. [홈 페이지 삭제]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예] 단추를 클릭한다.

 

 

8. 익스플로러의 [홈] 단추 옆에 있는 옵션 단추를 클릭하면 추가했던 홈 페이지가 제거되고 하나의 홈 페이지만 남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익스플로러 홈페이지 추가 및 변경 방법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