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인터넷 익스플로러 프로그램 클립보드 액세스 허용 설정 - 이 웹 페이지에서 클립보드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인터넷 익스플로러 프로그램 클립보드

액세스 허용 설정

- 이 웹 페이지에서 클립보드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

 

 

예스24블로그를 둘러볼 일이 있었다. '리뷰어 클럽'이라는 페이지에서 주소를 복사해야 하는 상황이었는데 [복사] 단추를 클릭하자 '이 웹 페이지에서 클립보드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라는 창이 나타났다. 별 생각없이 [액세스 허용]이라는 단추를 누르고 아무 이상없이 해당 주소를 복사해서 다른 곳에 붙여넣기 했다. 그런데 이런 일이 몇 번 더 반복되어야 했는데 그때마다 이 대화상자가 나타나서 꽤나 날 귀찮게 만들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러한 옵션은 설정을 해제하는 것이 편리하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프로그램 클립보드 액세스 허용 설정 여부만 결정하면 된다.  

 

 

1. 예스24블로그 리뷰어 클럽에서 한 포스트에 게재된 블로그 주소를 복사하기 위해 [복사] 단추를 눌렀다(상황은 각자 다 다르기 때문에 한 예로 제시하였다).

 

 

 

2. '이 웹 페이지에서 클립보드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창이 나타나면 [액세스 허용] 단추를 클릭한다.  

 

 

3. 각자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메시지 창이 나타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주소가 복사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났는데 [확인] 단추를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선택한 영역을 복사할 수 있었다.

 

 

4. 2번의 대화상자가 나타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도구] 단추를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을 클릭한다.

  

 

5. [인터넷 옵션]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보안] 탭을 선택한 후, [사용자 지정 수준] 단추를 클릭한다.

 

 

6. [보안 설정 - 인터넷 영역]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스크롤 바를 맨 아래로 내린 후, '프로그램 클립보드 액세스 허용'에서 '사용'에 체크 표시를 하고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7.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면 [예] 단추를 클릭한다.

 

 

8. [인터넷 옵션] 대화상자의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이후부터는 2번의 메시지창이 나타나지 않는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프로그램 클립보드 액세스 허용 설정 방법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