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윈도우7에서 키보드 한영전환이 안 될 때

윈도우7에서 키보드 한영전환이 안 될 때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갑자기 한글이 안될 때가 있다. 분명히 방금 전만 해도 한글이 나왔는데 안되는 상황, 이럴 때 컴퓨터 초보자들은 당황하게 마련이다. 물론 이럴 때 작업표시줄에서 'A'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여 '가'로 바꿔주면 한글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해도 안되는 경우가 있다. 이에 대한 해법은 다양하기 때문에 딱히 정답이라고 제시하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대부분은 제어판에서 '국가 및 언어 옵션'을 한번 설정하면 대부분은 해결된다. 이는 마치 컴퓨터가 잘 안되거나 멈추었을 때 재부팅을 하면 해결되는 것과 같은 이치다. 문제에 대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는 없지만 재부팅을 하면 대부분 해결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모든 상황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할 수는 없지만 일반적인 방법으로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본다.

 

 

1.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 [제어판] 단추를 클릭한다.

 

 

2.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을 클릭한다.

 

 

3. '국가 및 언어'를 클릭한다.

 

 

4. [국가 및 언어] 대화상자의 [키보드 및 언어] 탭에 있는 [키보드 변경] 단추를 클릭한다.

 

 

5.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 대화상자의 [일반] 탭에 있는 [추가] 단추를 클릭한다.

 

 

6. [입력 언어 추가] 대화상자에서 '한국어(대한민국)'에 있는 'Microsoft Office IME 2007'에 체크표시를 한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경우에 따라서 'Microsoft IME 2010'이나 '한국어', '기타'에 있는 'Ink Correction(64비트 전용)'을 선택할 수도 있다. 각 개인의 PC 상황에 따라서 이 부분은 달라질 수 있다).

 

 

7.[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 대화상자의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윈도우7에서 키보드 한영전환이 안 될 때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