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윈도우7에서 인터넷이 안될 때

윈도우7에서 인터넷이 안될 때 해결방법

 

 

요즘은 인터넷이 없으면 정상적인 생활을 하기가 어려울 정도가 되어 버렸다. 뉴스를 비롯하여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는 것은 물론 전철은 어느 역에서 갈아타야 하고 몇번째 칸에서 타야 환승이 빨리 되는지도 쉽게 알 수 있다. 차는 어디가 막히고 어디가 안 막히는지 지도에 다 나와 있고 CCTV로 확인까지 할 수 있다. 쇼핑은 물론 텔레비전도 인터넷으로 모두 볼 수 있다.

 

그래서 인터넷이 안될 때 수도나 전기가 끊기는 것 이상의 불편함과 금단증세를 호소하게 된다. 다행스럽게도 스마트폰이 있어서 많은 부분을 대신해주고 있긴 하지만 일반 PC에서 인터넷이 안될 때 느끼는 불편함은 상대적으로 더 크게 느껴진다. 이럴 땐 아래에 소개하는 세 가지의 방법을 통해 거의 다 해결할 수 있다. 아래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해당 인터넷 회사의 고객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해야 한다.

 

 

- 인터넷이 안될 때 해결방법

 

1. 네트워크 연결 상태 확인

 

1. 작업표시줄에 있는 '인터넷 액세스'를 클릭한 후,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를 클릭한다.

 

 

2. '활성 네트워크 보기'에 있는 '연결: 로컬 영역 연결'을 클릭한다.

 

 

3. [로컬 영역 연결 상태] 대화상자의 [사용 안 함] 단추를 클릭한다.

 

 

4. 화면 왼쪽에 있는 '어댑터 설정 변경'을 클릭한다.

 

 

5. 회색으로 되어 있는 '로컬 영역 연결 사용 안 함'을 클릭한다.

 

 

6. 모니터의 모양이 파란색으로 바뀌면서 '로컬 영역 연결 네트워크 2'라고 바뀐다. 이 때 네트워크의 이름은 사용자의 컴퓨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2. 인터넷공유기 재부팅

1번에 따라 확인했는데도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다음으로는 인터넷공유기를 확인해야 한다. 인터넷 공유기의 전원자체를 아예 뺐다가 1분 정도 후에 다시 꼽으면 대부분은 해결된다. 인터넷공유기의 매뉴얼을 보고 설정페이지에 들어가 인터넷연결을 끊었다가 다시 연결할 수도 있지만 전원을 차단했다가 다시 연결하는 것이 가장 간단한 방법이다. 스위치를 껐다가 다시 켜는 것보다 전원선 자체를 뺐다가 다시 꼽아야 한다.

 

3. 인터넷수신기 재부팅

2번의 방법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인터넷 수신기를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KT의 경우에는 전화를 연결하는 단자함에 인터넷 수신기를 부착하기도 한다. 특히 IPTV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는 TV와 인터넷을 같이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장비가 있는데 이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면 대부분 인터넷이 연결된다. 이때 다른 선은 건드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윈도우7에서 인터넷이 안될 때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