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Facebook

모바일 페이스북 즐겨찾기 편집 -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22]

모바일 페이스북 즐겨찾기 편집

-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22] -

 

모바일 페이스북은 PC용 페이스북의 기능들을 대부분 충실하게 재현하고 있다. 물론 화면 크기를 비롯한 스마트 디바이스의 제약으로 인해 상세한 기능을 모두 수행하는 건 아니다. 하지만 반면에 모바일 기기의 장점을 활용한 모바일 페이스북만의 기능들도 탑재되어 있다. 그 가운데 사이드 메뉴를 자유자재로 편집할 수 있는 '즐겨찾기 편집' 기능은 모바일 페이스북의 또 다른 재미라 할 수 있다.

 

모바일 페이스북의 즐겨찾기는 사이드 메뉴 상단에 위치하게 되는데 원래 메뉴 위치에도 중복되어 표시된다. 다시 말하면 원래의 메뉴 위치에 그대로 있되 즐겨찾기 메뉴에 추가적으로 표시되는 것이다. 즐겨찾기 메뉴는 쉽게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즐겨찾기 내에서도 위치를 간단히 드래그 하여 변경할 수 있다. 즐겨찾기 편집을 하려면 사이드 메뉴에 있는 [즐겨찾기 편집] 단추를 누르기만 하면 된다.

 

 

1. 사이드 메뉴에서 [즐겨찾기 편집] 단추를 누른다.

 

 

2. '앱' 위에 있는 하얀색 별표가 있는 메뉴들이 즐겨찾기 한 메뉴들이다. '채팅' 메뉴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기 위하여 [채팅] 단추를 누른다.

 

 

3. '즐겨찾기에 채팅을(를) 추가할까요?'라는 창이 나타나면 [예] 단추를 누른다.

 

 

4. 즐겨찾기 메뉴에 '채팅'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때 원래 채팅 메뉴 앞에 흰색 별표 모양이 표시된다.

 

5. 즐겨찾기 메뉴에 새롭게 추가된 [채팅] 단추의 오른쪽 맨 끝을 누른다. 반드시 단추의 맨 오른쪽 끝을 눌러야 한다.

 

 

6. [친구 찾기] 단추 위쪽으로 드래그 하여 [채팅] 단추의 위치를 변경한다.

 

 

7. [채팅] 단추의 위치가 변경되면 사이드 메뉴 맨 위에 있는 [수정 완료] 단추를 눌러 즐겨찾기 편집을 마친다.

 

8. [뉴스피드] 단추와 [친구 찾기] 단추 아래에 [채팅] 단추가 추가된것을 알 수 있다.

 

 

 

모바일 페이스북 즐겨찾기 편집 -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22]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