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윈도우7에서 익스플로러9 삭제하기

윈도우7에서 익스플로러9 삭제하기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최신 프로그램이 좋은 것만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기능면에서 획기적인 변화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지만 운영체제 등과의 호환성 문제로 인해 초기에는 적지 않은 오류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그 가운데 대표적인 것이 바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다. 새로운 버전의 익스플로러가 나오면 많은 사람들이 기대감에 일단 설치해보지만 호환이 잘 되지 않아 여러 문제점들이 발견되면 이내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게 마련이다.  

 

이런 경우 다른 프로그램은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삭제를 하면 되지만 익스플로러는 그렇게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 설치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나 인터넷을 통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지만 삭제는 그와 반대로 까다롭게 되어 있는 것이다. 하지만 가는 길이 다를 뿐, 제어판을 통해 삭제한다는 면에서는 그다지 어렵지는 않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익스플로러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본다.  

 

 

- 익스플로러9 삭제 방법

 

1. [시작] 단추를 클릭한 후, '제어판'을 선택한다.  

 

 

2.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한다.

 

 

3.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왼쪽에 있는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클릭한다.

 

 

4. '업데이트 설치 제거' 아래에 있는 'Windows Internet Explorer 9'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후 '제거'를 클릭한다.

 

 

5. [업데이트 설치 제거]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예] 단추를 클릭한다.

 

 

6. 인터넷 익스플로러 업데이트가 시작된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수 분이 소요될 수 있다.

 

 

 

7. [지금 다시 시작] 단추를 눌러 컴퓨터를 재부팅 한다.

 

 

* 익스플로러를 삭제하고 나면 인터넷이 안되는 것은 아니다. 이전에 설치되어 있던 버전이 자동으로 실행된다. 또한 삭제 후 재부팅 하는 것이 좋은데 재부팅 시 다소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므로 성급한 마음에 전원을 끄거나 키보드, 마우스 등을 작동시키지 않는 것이 좋다.

 

 

윈도우7에서 익스플로러9 삭제하기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