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Twitter

트위터 친구 찾기 및 팔로우 하기 - 모바일 트위터강좌 [02]

트위터 친구 찾기 및 팔로우 하기

 - 모바일 트위터강좌 [02] -

 

 

트위터를 하는 목적은 사람들에게 내 글을 알리고 또 다른 사람들의 글을 읽고 그것을 널리 알리는 데 있다. 트위터는 그러한 글들을 140자 이내로 적어서 공유하는 서비스이다. 그렇게 트위터에 글을 올리는 것을 '트윗'이라 말한다. 그리고 누군가가 트윗한 글을 보고 싶으면 그 사람과 친구를 맺으면 되는데 그것을 '팔로잉'이라고 말한다. 반대로 누군가가 내 트윗을 읽고 싶다면 그 사람은 나를 '팔로잉' 하는 동시에 내 팔로워가 되는 것이다. 이것이 트위터의 기본개념이다.

 

누군가를 팔로잉 하려면 그 대상을 찾아야 한다. 모바일 트위터에서는 스마트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 가운데 트위터에 가입된 사람들을 자동으로 추출하여 보여준다. 그러면 그 가운데에서 내가 팔로잉 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선택하면 된다. 또한 유명인들을 팔로잉 할 것을 추천하기도 한다. 내가 좋아하는 유명인의 리스트가 있으면 그 사람을 팔로잉 하면 된다.   

 

 

- 모바일 트위터에서 친구 찾기 및 팔로우 하기

트위터에 가입하면 처음에는 아무도 팔로잉 하는 사람이 없으므로 팔로잉 할 수 있는 '친구 찾기'부터 시작한다. 친구를 찾아 팔로잉을 하면 그 친구의 트윗을 자동으로 내가 읽어볼 수 있다. 또한 그 친구가 나를 팔로잉 하면 서로 팔로잉 상태가 되는데 이것을 '맞팔'이라고 부른다. 그러면 그 친구도 내 트윗을 읽어 볼 수 있다.  

 

1. 트위터에 회원가입을 한 후 처음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친구 찾기] 단추를 누른다. 

 

 

2. '친구 찾기'에 대한 설명과 함께 팝업창이 나타나면 [확인] 단추를 누른다.

 

 

 

3. 팔로잉 할 친구 이름의 오른쪽편에 있는 [+] 단추를 누르면 체크 표시로 바뀐다. 이런 방법으로 팔로잉할 친구를 선택한 후, 오른쪽 위에 있는 [다음] 단추를 누른다.

 

 

4. 그 외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에게 트위터 초대장을 보내려면 해당하는 이메일 을 선택한 후, [다음] 단추를 누른다.

 

 

5. 팔로잉 하면 도움이 될만한 사람들을 추천하는 화면이 나타나면 원하는 친구 오른쪽에 있는  [+] 단추를 눌러 팔로잉 한다. 모두 팔로잉 했으면 오른쪽 위에 있는 [완료] 단추를 누른다.

 

 

6.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 추천 받은 사람들 가운데 내가 팔로잉 한 사람들의 트윗이 화면에 표시된다. 

 

 

  

트위터 친구 찾기 및 팔로우 하기 - 모바일 트위터강좌 [02]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