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Twitter

'친해지기' 및 맞팔 하기 - 모바일 트위터강좌 [03]

'친해지기' 및 맞팔 하기

- 모바일 트위터강좌 [03] -

 

 

트위터에 모바일로 접속을 하면 접속하지 않은 시간 동안 새로 트윗한 글들이 화면에 표시되지 않는다. 이때 [홈] 단추(집 모양의 아이콘) 아래쪽에 조그만 파란색 점이 나타나는데 이것은 새로운 소식이 있으니 확인하라는 표시이다. 새로운 소식있을 경우에는 트윗한 글들이 표시되는 타임라인을 누른 후 아래로 한번 드래그 하면 최신의 글들이 순서대로 화면에 추가되어 나타난다. 이 점은 바로 오른쪽에 있는 [친해지기] 단추 등에도 동일하게 나타난다.

'친해지기'에 파란색 점이 있을 경우에는 누군가 나를 새로이 팔로우 했다는 의미이다. 이땐 '@' 모양의 [친해지기] 단추를 눌러 누가 나를 팔로우 했는지 확인한다. 그리고 그 사람의 이름을 누르면 프로필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팔로우하기] 단추를 눌러서 나도 같이 팔로우 하는 것이 좋다. 그것이 바로 맞팔하는 방법이다. 이런식으로 사람들과 팔로우를 하면서 관계를 점차 늘려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나를 팔로우 하고 있거나 내가 팔로우 하는 사람들은 [나] 단추를 눌러 확인할 수 있다.

- 모바일 트위터에서 맞팔하고 팔로우 현황 확인하기

 

1.  새로운 소식을 보기 위해 트위터의 타임라인을 아래로 한번 드래그 했다가 놓는다.

 

 

2. 최근에 올라온 순으로 트윗에 화면에 나타나며 [홈] 단추 아래에 있던 파란색 점은 사라진다. 이번에는 '@' 모양의 [친해지기] 단추를 누른다.

 

 

3. 누군가가 나를 팔로우 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때 나를 팔로우 한 사람의 이름을 누른다.

 

 

4. 나를 팔로우 한 사람의 프로필이 나타나면 [팔로우하기] 단추를 누른다. 이렇게 나를 팔로우 한 사람을 내가 다시 팔로우 하는 것이 바로 '맞팔'이다.

 

 

5. 맞팔을 하고 나면 [팔로우하기] 단추가 [팔로잉]으로 바뀐다. 화면 왼쪽 맨 위에 있는 '프로필' 왼쪽편의 새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이전 화면으로 되돌아간다.

 

 

6. '친해지기' 화면이 다시 나타나면 팔로잉과 팔로워를 확인하기 위해 [나](사람 모양의 아이콘) 단추를 누른다.

 

 

7. 내 프로필 화면이 나타나면 화면 가운데에 있는 [팔로잉] 단추를 누른다.

  

 

8. 현재 내가 팔로우 하고 있는 친구들의 목록이 표시된다. 화면 왼쪽 맨 위에 있는 '팔로잉' 왼쪽편의 새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이전 화면으로 되돌아간다(이름 옆에 있는 파란색의 체크 표시는 트위터에서 해당 인물이나 회사를 인증하는 표시라고 한다. 같은 이름을 사칭하여 활동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9. 내 프로필 화면이 다시 나타나면 화면 가운데에 있는 [팔로워] 단추를 누른다.

 

 

10. 나를 팔로우 하고 있는 사람의 이름과 아이디가 화면에 나타난다.  

 

 

 

'친해지기' 및 맞팔 하기 - 모바일 트위터강좌 [03]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