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Twitter

모바일 트위터에서 트윗하기3: 사진 첨부하기 - 모바일 트위터강좌 [06] -

모바일 트위터에서 트윗하기3: 사진 첨부하기

- 모바일 트위터강좌 [06] -

 

모바일 트위터에서 트윗을 할 때 현재 눈에 보이는 장면을 바로 찍어 트윗을 할 수도 있지만 기존에 찍어 놓은 사진을 사진갤러리에서 선택하여 첨부할 수도 있다. 카메라로 촬영해서 첨부하는 것과 비교했을 때 편집이나 효과 등 그 외의 과정은 동일하다. 행사 사진이나 자료 사진 등을 비롯하여 이미 스마트폰으로 찍어 저장해 놓은 사진을 공유할 때 유용한 방법이다.

 

 

- 모바일 트위터에서 사진 첨부하여 트윗하기

 

1. 모바일 트위터를 시작하면 어느 화면에서건 오른쪽 위에 있는 [트윗하기] 단추를 누른다.

 

 

 

2. 트윗 입력창이 나타나면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앨범] 단추([카메라] 단추 오른쪽에 있는)를 누른다.

 

 

3. 사진갤러리가 나타나면 첨부하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하여 누른다.

 

 

4. 선택한 사진에 대해 다양한 편집을 적용할 수 있는데 왼쪽으로 드래그 하면 '비네트', '빈티지' 등의 필터 효과를 줄 수 있다. 원하는 효과를 선택한 후, 오른쪽 위에 있는 [완료] 단추를 누른다.

 

 

5. 트윗 입력창에 사진이 첨부되면 텍스트를 입력한 후, [트윗] 단추를 누른다.

 

 

6. 새로 입력한 트윗을 확인하기 위해 트위터의 타임라인을 아래로 한번 드래그 했다가 놓으면 방금 입력한 글이 타임라인에 올라간 것을 볼 수 있다.

 

 

7. 텍스트 뒤에 있는 파란색 링크를 누르면 첨부한 사진을 볼 수 있다.

 

 

 

 

모바일 트위터에서 트윗하기3: 사진 첨부하기 - 모바일 트위터강좌 [06]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