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Twitter

답글 또는 멘션하기 - 모바일 트위터강좌 [09] -

답글 또는 멘션하기

- 모바일 트위터강좌 [09] -

 

 

트위터에서 '@' 뒤에 아이디를 입력하면 해당 아이디를 가진 사람에게 답글을 남기거나 멘션을 보낼 수가 있다. 답글은 트윗 맨 앞에 '@'와 아이디를 입력하면 되고 멘션은 트윗 중간에 '@'와 아이디를 입력하면 된다. 모바일 트위터에서도 동일하며 답글과 멘션을 보낼 수 있도록 '@' 단추가 따로 마련되어 있다. 아이디를 한글자씩 입력하면 해당 철자로 시작하는 아이디가 검색되며 그 가운데 보내고 싶은 사람의 아이디를 선택하면 된다.

 

더불어 위치정보를 보낼 수도 있다. 트윗 창에 있는 위치 아이콘을 터치하여 위치 기능을 켜고 트윗에 추가하기만 하면 된다. 위치정보는 트윗을 작성하는 사람이 어디에서 이 트윗을 썼는지 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정확도가 떨어진다. 확인한 결과 대략 200m 이상 차이가 난다. 지역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생각보다 그 오차가 커서 그다지 실용적이지는 못한 것 같다.

 

 

- 모바일 트위터에서 답글과 멘션 남기고 위치 정보 공유하기

 

1. 모바일 트위터를 시작하면 오른쪽 위에 있는 깃펜 모양의 [새 트윗 작성하기] 단추를 누른다.

 

 

2. 트윗 입력창 아래에 있는 [@] 단추를 누른다.

 

 

3. 철자를 누를 때마다 해당하는 아이디 리스트가 아래로 펼쳐지는데 자신이 찾는 아이디가 나오면 눌러준다. 물론 키패드에서 직접 입력해도 된다.

 

 

4. 아이디를 입력한 후, 한 칸 띄우고 트윗 내용을 입력하고 [@] 단추 오른쪽에 있는 위치 아이콘을 누른다.

 

 

5. 위치 아이콘이 파란색으로 바뀌면 위치 정보가 공유되었다는 의미다. 트윗 입력창 위에 있는 [트윗] 단추를 누른다.

 

 

6. 답글을 받은 사람은 '@친해지기'를 통해 답글이나 멘션을 확인할 수 있으며 '펼치기'를 누르면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7. 펼침 메뉴가 나타나면 '다음 위치에서'를 누른다.

 

 

8. 답글이나 멘션을 보낸 사람의 위치정보가 지도와 함께 표시된다.

 

 

 

 

답글 또는 멘션하기 - 모바일 트위터강좌 [09]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