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Twitter

쪽지 주고받기 - 모바일 트위터강좌 [10] -

쪽지 주고받기

- 모바일 트위터강좌 [10] -

 

 

트위터에서는 나와 팔로우 관계에 있는 사람들에게 대부분의 글이 공개된다. 하지만 때로는 공개되지 않게 특정한 사람과 대화를 해야 할 경우가 있다.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쪽지다. 특정 아이디나 이름을 입력하여 그 사람에게 쪽지를 보내면 그 사람도 나에게 쪽지로 회신을 하는 과정이 마치 스마트폰에서 문자메세지를 주고받는 것과 비슷하다. 모바일 트위터에서 쪽지를 주고받는 과정을 자세하게 살펴본다.

 

 

- 모바일 트위터에서 쪽지 주고받기

 

1. 모바일 트위터의 [나] 메뉴에서 편지봉투 모양의 [쪽지] 단추를 누른다.

 

 

2. 쪽지 창이 나타나면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쪽지 쓰기] 단추를 누른다.

 

 

3. '이름 또는 아이디' 칸에 이름이나 아이디를 누르고 보내고자 하는 사람의 아이디를 눌러 선택한다.

 

 

4. '쪽지 보내기' 칸에 쪽지 내용을 입력한 후, 오른쪽 위에 있는 [쪽지 보내기] 단추를 누른다.

 

 

5. 쪽지가 발송되면 '쪽지' 페이지에 보낸 쪽지가 표시된다.

 

 

6. 쪽지를 받은 사람은 쪽지를 확인하기 위해 '나' 페이지에서 [쪽지] 단추를 누른다.

 

 

7. 새로 도착한 쪽지를 확인한 후, 보낸 사람의 이름을 누르면 답장을 보낼 수 있다.

 

 

8. 쪽지 입력창에 내용을 입력한 후, [쪽지 보내기] 단추를 누른다.

 

 

9. 다시 모바일 트위터에서 '나' 페이지를 보면 [쪽지] 단추에 파란색 점이 표시되어 새로운 쪽지가 왔음을 확인할 수 있다. [쪽지] 단추를 눌러 쪽지를 확인한다.

 

 

10. 받은 쪽지를 확인할 수 있다.

 

 

 

 

쪽지 주고받기 - 모바일 트위터강좌 [10]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